위안부문제 진실, 사이버교실에서 배운다
위안부문제 진실, 사이버교실에서 배운다
  • 여성신문
  • 승인 2005.05.12 16:29
  • 수정 2005-05-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클릭만으로 교과서에서 배우지 못한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정대협이 청소년을 위한 사이버교육실을 마련했습니다. 본 강좌를 통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또다른 진실과 문제의 본질을 알리고, 우리 할머니들의 고통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이 본 교육실의 참된 목적입니다.



<사이버교육실에는 이런 교육마당이 있어요>



테마 1:클릭만으로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간단한 내용을 알 수 있어요.



테마 2:할머니들이 언제 어디로 어떻게 끌려가셨는지 알 수 있는 곳으로 클릭하시면 지역별 연행할머니와 대표적인 할머니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요.



테마 3:현재 할머니들이 어느 지역에 몇 분 생존해 계시고, 할머니들을 위해 어떤 단체가 활동하고 있는지를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피해국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테마 4:우리 할머니들은 몇 세에 어떻게 끌려가셨으며, 귀국해서 어떤 일을 하면서 지금까지 어떻게 살고 계신지를 알 수 있어요.



테마 5:깊이 있는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구요? 이곳에 오시면 초기에 운동을 해 오신 선생님들의 생생한 증언과 할머니에 대해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테마 6:매주 수요일이면 대사관 앞에서 만날 수 있는 우리 할머니들을 생각하며, 학생들이 이런 작품을 만들었어요. 만화부터 그림, 사진을 이곳에서 볼 수 있어요.



테마 7:동영상으로 정대협 활동과 할머니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요.



테마 8:사이버교육실을 둘러본 느낌을 이곳에 남겨 주세요. 학습노트 테마입니다.



테마 9:이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으시다구요? 더 깊이 일본군‘위안부’문제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클릭해 주세요.



테마 10:사이버교육실을 방문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일본군 ‘위안부’문제에 대해 알아보는 사이버교육실 누구라도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사이버교육실



http://www.k-comfortwomen.com







2002년 상반기 수요시위 주관단체를 모집합니다



● 기간:2002. 1. 2 ~ 6. 26 매주 수요일 12시 ● 장소:중학동 일본대사관 앞

상세한 문의를 원하시는 분은 정대협으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수요시위 주관을 희망하시는 단체는 주관 가능한 수요일을 결정하셔서 정대협으로 연락주세요.



☎(02)365-4016 ,392-5252 / FAX (02)365-4017 / e-mail: jdh@peacenet.or.kr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