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성 상담원 교육

광주여성민우회 가족과성상담소(소장 조영임)는 제6기 가족·성 상담원 교육을 20일부터 5월 3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에 실시한다. 대상은 유치원이나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상담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며 수강료 4만원이다. 강의내용은 우리사회 여성의 역할, 상담이론, 상담실기, 성과 관련된 의학지식, 상담에 유용한 법적지식, 성과 관련된 심리지식, 자녀 성교육, 가정폭력상담, 전화상담, 성폭력 상담 등 총 12강으로 구성된다.(062)225-0550

커텐·DIY 강습

광주여성발전센타(소장 조점순)는 2002년 상반기 단기 특별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20일까지. 교육과목은 토탈커텐 만들기, 생활속의 DIY, 폐백 만들기 등. 총72명 선착순 모집. 문의 (062)383-5758, http://woman.gjcity.net

<광주 강정임 지사장>

경기북부 여성 최고지도자 과정 입학식

@29-3.jpg

지난 14일 신흥대학(의정부 소재) 인수관에서 경기북부 여성 최고지도자 과정 제4기 입학식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이미경 경기도 제2청 여성국장은 “3기에 걸쳐 배출된 지도자 183명의 힘이 제4기 입학생들의 힘과 어우러져 각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참 지도자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신입생들은 경기북부 10개 시군에서 활동하는 여성 지도자나 희망자들로 추천되었다.

역대 졸업생 중에는 각 지역마다 여성의 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여성신문> 지사장들과 성폭력상담소 소장 등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리더로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편 입학식에서는‘뒷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주제로 변우량 평택대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동두천 문현주 통신원>

동두천시 여성지도자 대회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임)는 지난 15일 유림호텔 대회의실에서 18개 여성단체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여성지도자 대회가 열렸다.

경기올림픽 꽃길 가꾸기의 일환으로 꽃씨 모으기 성금모금과 여성단체간의 협력과 친선 도모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김명임 회장이 임창열 경기도지사로부터 표창을 받기도 했다.

최병렬 경희대 교수는 여성단체의 발전과 21세기 복지사회를 이룩하는 일에 여성이 적극 참여해야 한다며 ‘21세기 비전’이라는 이름으로 특강을 하기도 했다.

이날 모금한 꽃씨 모으기 성금은 동별로 나누어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두천 문현주 통신원>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