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여성회관 개관

@25-6.jpg

여성회관 개관식이 지난달 26일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에서 있었다.

약 2년여의 개·보수 공사를 거쳐 이날 새롭게 문을 연 여성회관은 부지면적 2,177㎡, 건축면적 535.8㎡로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이다.

앞으로 여성회관에서는 서예, 꽃꽂이, 제과제빵,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의 문화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두천 문현주 통신원 hyunju1013@hanmail.net>

대구지역 3·8 여성대회 개최

대구여성회(회장 안이정선)는 지난 8일 대구백화점 앞에서 ‘제9회 대구여성대회’를 가졌다.

전국여성노동조합 대구지부, 민주노총 여성국, 민주노동당 여성국 등과 처음으로 함께 개최한 이날 행사는 시민들에게 3·8여성대회의 의의를 알리는 한편, 지역여성운동가와 여성단체들이 서로 활동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한마당 잔치로 마련된 것이다.

이 대회에서는 비정규직 여성들의 고용불안과 부당해고 등 여성들의 노동조건에 대한 여론을 환기시켰으며, 특히 육아문제, 남녀차별문제 등을 살풀이굿을 통해 풀어내는가 하면, 거리행진에서 법·제도·관습에 끌려가는 여성의 모습을 그린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오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모았다.

한편 포항여성회는 ‘여성만이 희망이다! 집안 살림 하듯이 지역살림 살려내세!’라는 슬로건으로 3월 14일 오후 2시 포항청소년수련관에서 ‘3·8 여성대회’를 개최한다.

<경북 권은주 주재기자>

제6기 상담원 교육

광주여성민우회 가족과 성 상담소(소장 조영임)에서는 제6기 상담원 교육을 실시한다. 기간은 3월 20일부터 5월 3일까지(매주 수·금), 오전 10시∼12시까지이며 대상은 유치원·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상담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다. 수강료 4만원. 062-225-0550

<광주 강정임 지사장>

경기도 여성정책설명 간담회 개최

경기도 제2청(행정 제2부지사 최순식)에서는 2002년 여성정책 주요 업무 설명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달 21일 제2청사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순식 행정부지사, 이미경 여성국장, 강은희 여성복지과장과 경기북부 여성최고지도자과정 임원 30명, 경기북부 여성신문 지사장 6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주요 업무성과를 발표하고 올 한해 주요 업무·사업 등을 논의한 이날 간담회에서 최순식 행정부지사는 국제화 정보화 시대를 맞아 미래에 대한 탁월한 안목을 지닌 여성지도자들이 도 시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으며, 이미경 여성국장은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민의식을 선진화시키는 데 여성 지도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의정부 빈미선 지사장 binms1125@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