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유현옥)은 지난 22일 전국의 젠더폭력예방시설 종사자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2018 나눔을 위한 채움’ 1회차 연수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6년째 한국여성수련원에서 기획·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성폭력 상담소, 1366 여성의 긴급전화 등 전국의 젠더폭력 예방시설 종사자 약 240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총 6회차로 나눠 진행된다.

연수는 여성가족부 민간협력기금사업의 일환이자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의 지정기부금 사업으로 진행된다. 전국 젠더폭력 예방시설 종사자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일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미래를 위한 건강한 재무심리(경제교육) ▲클래식으로 힐링하기(음악힐링) ▲함께하는 우리(라포형성) ▲길 따라 마음 따라(힐링 산책) ▲가정 경제 다시 세우기(경제교육) ▲나를 만나는 시간(마르테라피 등) ▲고민나누기, 노하우 더하기(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별히 올해는 지역의 전통시장과 주요 관광지를 찾아가보는 ▲월화거리를 노닐다(지역문화체험) ▲힐링 커피 테라피(안목 커피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유현옥 원장은 “상담으로 지친 현장 활동가들에게 쉼과 힐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여성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한국여성수련원은 여성가족부의 여성인재 아카데미 지역 거점교육기관으로 다양한 전문 교육 연수 및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