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초보라 뷰티 유튜버 영상을 봐도 잘 모르겠어요”, “미용실 안 가도 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비법을 알고 싶어요” 결혼식, 할로윈 파티, 연말 송년회까지…. 행사가 유난히 많은 가을과 겨울 시즌, 이와 같은 고민이 지속된다면 뷰티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이용해 보자. 뷰티 전문가들이 눈 앞에서 보여주는 생생한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팁을 통해 뷰티 ‘금손’으로 거듭날 수 있다.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최신 트렌드의 메이크업, 네일, 헤어 중 원하는 뷰티 강의만 골라서 들을 수 있는 ‘뷰티라이프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뷰티 전문 강사가 제공하는 1대 1 클래스

‘뷰티라이프 클래스’는 10대부터 60대까지 뷰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반인 대상의 클래스다. 데일리 스타일링부터 아이돌 메이크업이나 시즌에 어울리는 스페셜 뷰티 클래스까지 매달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뷰티 분야별 전문 아티스트가 직접 1:1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전문 아티스트의 체계적인 코칭에 따라 뷰티 비법을 배우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피드백 받을 수 있다. 백화점이나 문화센터 강의, 유튜브 등에서 진행하는 1대 다 형태의 강의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뷰티라이프 클래스’를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 비법을 배워 볼 것을 추천한다. 매 수업 시 개인별 특징을 기록한 1:1 차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뷰티 초보도 강의를 들은 후 차트를 보고 혼자 복습을 할 수 있다. 수업 종료 후에도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문의 가능하다.

강의 종류는 메이크업, 네일, 헤어, 시즌과 어울리는 스페셜 클래스까지 다양하다. 퍼스널 컬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이크업 전문가가 직접 진단해 주는 클래스, 롱 래스팅 메이크업 비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클래스, 스티커를 이용한 귀엽고 사랑스러운 젤 네일아트 하기, C컬 드라이 연출법 등 강의 내용은 시즌 상황과 트렌드에 맞춰 조금씩 다르게 진행하고 있다.

 

‘뷰티라이프 클래스’ 신청 방법은?

‘뷰티라이프 클래스’는 100%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메이크업, 네일, 헤어, 스페셜 등 4가지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확인하고,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선정해 가능한 캠퍼스와 날짜,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이용자가 예약 신청을 하고 나면 각 캠퍼스에서 연락을 취하고, 이후 예약이 확정된다.

이용자는 ‘뷰티라이프 클래스’ 당일 자신이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뷰티 기구 등을 가져오거나,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각 캠퍼스에 비치된 화장품으로 메이크업과 네일, 헤어 스타일링 수업을 들으며 다양한 뷰티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뷰티라이프 클래스’ 1회 참가 비용은 평균 2~3만원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헤어자격증, 피부자격증, 네일아트자격증, 메이크업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국 40여 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학원이다.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매년 2만여 명의 뷰티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동계 패럴림픽 등 대규모 공식 스폰서로 풍부한 현장 경험을 수강생에게 제공하고, 수 많은 국제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며 명성이 해외까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