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콘 이미지. 루시드프로모는 긍정스티커 한 장으로 기부가 실제로 이뤄지는 캠페인 활동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시드프로모
캐릭콘 이미지. 루시드프로모는 긍정스티커 한 장으로 기부가 실제로 이뤄지는 캠페인 활동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시드프로모

북경문화창의산업 박람회 참가 

휴먼라이프 콘텐츠기업 ㈜루시드프로모(이하 루시드)가 긍정캠페인 캐릭터 ‘캐릭콘’으로 <2018 제 13회 북경 문화창의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루시드의 해외 박람회 참가는 이번이 3번째다. 2016년도와 2017년도엔 일본 콘텐츠 박람회에도 참가한 바 있다. 

‘북경문화창의산업박람회’(International Culture & Creative Industry Expo)는 중국을 대표하는 문화박람회로 매년 각 국가와 지역의 기업 및 지자체가 참가해 다양하고 개성있는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26일부터 29일까지 중국 북경 국제 전람중심에서 개최되며 방송, 언론, 광고, 애니메이션 등 11개 분야의 대표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루시드는 이번 북경 문화창의산업 박람회에서 ‘캐릭콘’ 캐릭터(미쓰옹·찰스·아잉·멍구)들을 활용해 기부와 연계된 긍정캠페인을 전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에 참가한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루시드가 진행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 컬래버레이션도 제안할 계획이다.

김병수 루시드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전시에 참가하면서 우리 캐릭터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관심있게 봐주셨다. 덕분에 중국 전시까지 참가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중국 관계자 분들도 즐거움과 공감, 무엇보다 긍정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 한류 문화콘텐츠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북경문화창의산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english.iccie.cn) 또는 캐릭콘 공식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c.avtz) 및 전화(02-3411-56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