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미 KU웰니스통합치료연구소 초대 소장 ⓒ건국대
최수미 KU웰니스통합치료연구소 초대 소장 ⓒ건국대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는 100세 시대를 맞아 21세기 웰니스 생활방식과 산업트렌드, 정책지향 등을 연구할 ‘KU웰니스통합치료연구소’(소장 최수미 교수)를 설립했다.  

12일 열린 창립 개소식에 참석한 최수미 초대 연구소장은 이날 “국내외 웰니스 연구를 주도하고 산업응용의 거점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서울대 심리상담학 박사를 취득한 최 교수는 부산대 교육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 건국대 교육대학원 상담학과 교수와 학생복지처 학생상담센터장을 맡고 있다. 한국교육심리학회 이사로, 교육사각지대 학습자 사회적응을 위한 한국연구재단 사회과학연구지원사업(SSK)을 수행하는 등 웰니스 분야 석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웰니스(Wellness)란 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를 결합한 신조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뜻한다. ‘KU웰니스통합치료연구소’는 핵심키워드인 웰니스를 중심으로 심리학, 인문학, 의학, 체육학, 예술, 수의학, 원예학, 식품영양학 등 다양한 융복합 연구와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최수미 소장은 “신설된 웰니스연구소는 체계적이고 입체적인 연구를 통해, 국민들이 건강하고 더 높은 삶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게 돕는 세계적인 웰니스 전문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새로운 학문적 성과와 더불어 산업과 정치문화 전반에 웰니스를 반영할 수 있게 실용적인 접근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