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의 모습 ⓒ성북구립여성합창단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의 모습 ⓒ성북구립여성합창단

‘성북구립여성합창단’(지휘자 박정수, 반주자 신수정, 대표 이경혜)이 제22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대전문화재단(이사 박만우)이 지난 6일 한밭대학교에서 개최한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는 대통령상이 주어지는 유일한 아마추어 합창경연대회다.

올해는 전국 43개 합창단이 참가, 18개의 팀이 예선을 통과했다. 열띤 경연 끝에 ‘MINIWANKA’, ‘얄리얄리’를 공연해 박수갈채를 받은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은 지난 94년 창단 이래 제34회 ‘춘천전국합창경연대회’ 금상, 제3회 ‘하모니합창페스티벌’에서 대상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실력 있는 단체다.

‘성북구립여성합창단’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합창에 대한 열정으로 틈틈이 시간을 내 연습했던 것이 대상 수상이라는 결실을 맺은 것 같다”라며 “오는 12월 열리는 정기연주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은 오는 12월 4일 오후 7시 30분 동덕여자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제1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