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가을주간 명품 길 걷기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가을주간 명품 길 걷기 ⓒ국립공원관리공단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10월 6일부터 11월 4일까지 4주간을 ‘국립공원 가을 주간’으로 정하고 탐방문화행사를 선보인다. 탐방문화행사는 문화공연, 사진전시회, 국립공원장터, 생태관광, 체험부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144개에 이른다.

이번 가을철 ‘국립공원 가을 주간’은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퓨전 마당극 ▲내장산 쌍계루에서 시서화 낭송회 ▲속리산 세조길에서 클래식 여행 ▲오대산 전나무숲길, 선재길 일원에서 에티켓 축제 등이 진행된다. 홍보·체험부스에서는 가을 단풍철 탐방 정보를 쉽게 알려주며, 공원관리에 쓰이는 첨단 무인기(드론)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코리안 드론 페스티벌’ 이벤트도 열린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오색 단풍과 함께 걸으며 국립공원 구석구석에 숨겨진 가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명품길 걷기 행사가 준비됐다.

국립공원은 국토의 자연경치와 유서 깊은 사적지 및 희귀한 동식물을 관리할 목적으로 국가가 지정․관리하는 공원이다. 지리산, 경주, 계룡산, 한려해상, 속리산, 한라산, 설악산, 내장산, 가야산, 오대산, 덕유산, 주왕산, 태안해안, 다도해해상, 북한산, 치악산, 월악산, 소백산, 월출산, 변산반도, 무등산, 태백산국립공원이 여기에 포함된다.

행사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 또는 국립공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ilovekn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로 전화(033-769-9555)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