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아카데미 - 우리 아이 구하기 프로젝트 ⓒ서대문구청
학부모 아카데미 - 우리 아이 구하기 프로젝트 ⓒ서대문구청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학부모 아카데미 - 우리 아이 구하기 프로젝트’를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수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씩 4회에 걸쳐 서대문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연다.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를 키우면서 겪는 여러 상황과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습코칭, 스마트폰코칭, 성교육, 대화법 등 네 가지 주제를 다룬다. 

10월 10일에는 행복한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이 ‘공부 의욕을 잃은 우리 아이 구하기’를 강의한다. 17일은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소장이 ‘스마트폰에서 우리 아이 구하기’란 제목으로 학부모들과 대화를 나눈다. 24일에는 강동성문화연구소 최호선 소장이 ‘비밀의 성(性)에서 우리 아이 구하기’, 31일에는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문 닫힌 방안의 우리 아이 구하기’란 제목으로 부모들의 고민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무료 강의로, 각 회별로 학부모 80명씩 수강한다. 수강 신청은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lll.sdm.go.kr)에서 할 수 있다. 학부모들의 실질적 고민거리를 주제별로 구성한 이번 강의는 자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건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02-330-1043)로 전화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