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보건소는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오는 10일 영등포구보건소 앞마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고 임산부 배려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전 9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임산부 건강관리 및 모유수유 상담 부스 △임산부 영양․구강건강 및 정신건강관리 부스 △체험이벤트 부스 등으로 나눠 운영한다.

임산부 건강관리 부스에서는 초기 임산부를 위한 건강 상담과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을 알려준다. 서울아기 건강첫걸음 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유축기 대여 등 임신부터 출산 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안내한다.

임산부 영양·구강건강 및 정신건강관리 부스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영양 상담, 산전·후 우울증에 대한 자가검진, 임신주기별 구강건강상담 등을 진행하고 구강관리용품도 배부한다.

이외에도 임산부들은 건강한 출산을 기원하는 ‘나만의 아기일기장’을 만드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배냇저고리, 손싸개 등 아기용품을 직접 만드는 ‘엄마사랑 듬뿍 담은 아기용품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임산부 가족이나 일반 주민들이 가상 임부복을 착용하고 임신 중 오는 신체의 변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구는 출산준비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부부요가교실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면 산전검사는 물론 엽산제, 철분제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문의 02-2670-474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