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10월 5일 일자리 창출 포럼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사회에 대한 정책대응과 일자리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일자리창출 포럼이 마련된다.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정미)는 강서구청 지원으로 오는 10월 5일 센터 7층 강당에서 ‘4차산업혁명시대 여성일자리 해법’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전문가 발제 및 현장전문가의 토론과 함께 미래 신직업 탐색을 위한 체험 및 전시부스도 함께 진행된다.

고영삼 부산 동명대학교 4차산업혁명연구센터 센터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적 쟁점과 일자리 해법’과 김선욱 서울강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이 ‘고용정책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아울러 박재경 한국폴리텍대학 정보보안과 교수를 좌장으로 강서구의원, 여성창업가, 4차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변화된 일자리를 위한 토론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신직업 탐색과 도전을 위한 미래직업 체험 및 전시부스도 마련됐다. 3D프린팅과 미디어 및 항공촬영 드론, 가상현실과 로봇 등을 통해 미래사회를 미리 만나보고 일자리 트렌드를 확인해볼 수 있다. 

김정미 관장은 “이번 포럼은 새로운 시대의 미래직업 트렌드를 읽고 일자리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새로운 직업에 대한 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의 자세한 사항은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hrbks.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