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2018년 HELLO DREAM 청소년 미혼한부모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 미혼 한부모를 주제로 한 뮤지컬을 제작한다. 

CJ나눔재단의 지원 아래 문화 콘텐츠 기획 제작사 벨라뮤즈㈜와 미혼모협회 인트리의 주관으로 제작 중인 창작뮤지컬 ‘HeShe Tag: 그와 그녀의 태그’는 극의 대본 작업을 시작할 때부터 함께 했던 청소년 미혼 한부모들이 전문 배우들과 함께 배우로 무대에 서며 특별한 의미를 더하는 더하는 다큐멘터리 뮤지컬이다.

엄마로서 당당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자존감 회복과 미혼 한부모에 대한 왜곡된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된 창작뮤지컬 ‘HeShe Tag: 그와 그녀의 태그’는 청소년 미혼 한부모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며 관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는 징검다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렵게 출연을 결심했다는 김명지 씨는 “사회적으로 팽배한 미혼 한 부모에 대한 의식을 바꾸고자 출연했다. 때로는 힘들고 아프기도 하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이상 우리도 누구보다 행복하게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작품에 출연하게 된 결심을 밝혔다. 

연기파 배우 김대곤과 하현지, 한서윤, 신인 배우 장민수, 안지환, 박대원이 출연해 극의 중심을 이끈다. 작가·연출을 맡은 ‘오세혁’과 작곡가이자 음악감독인 다미로도 참여해 극의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 

수개월전부터 청소년미혼모들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그들의 이야기를 최대한 솔직하게 극으로 담아내고자 했던 오세혁 연출가는 “저에게 들려주었던, 그들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들을 무대 위에서 보여줄 수 있도록 돕겠다. 최선을 다해서 여러분이 선 그 자리에 빛을 비추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교육 불평등으로 인해 가난이 대물림되어서는 안 된다’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지난 13년간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약 50만명(누적)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펼쳐 왔다.

CJ나눔재단은 2018년 CJ도너스캠프-헬로드림 청소년 미혼 한부모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CJ도너스캠프-헬로드림은 학업 및 직업교육지원, 자립지원, 인식개선캠페인 등의 사업을 통해 청소년 미혼한부모가 겪는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을 지원하고, 사회적인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여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창작뮤지컬 ‘HeShe Tag: 그와 그녀의 태그’는 오는 10월 18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10월 5일 CJ아지트 티켓을 통해 전석 무료로 오픈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