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여성기업-디자인 전문가 매칭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11일 여성기업-디자인 전문가 매칭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기업-디자인 전문가 매칭데이’ 개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 이하 여경협)는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주현)과 11일 오후 코리아디자인센터 지하 1층 세대융합창업캠퍼스에서 ‘여성기업-디자인 전문가 매칭데이’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여성기업에게 필요한 디자인 전문인력을 매칭시켜주고, 디자인 애로사항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업과 전문인력간의 ‘매칭별 자문’이다. 자문분야로는 디자인 트렌드, 상품기획, 마케팅 전략, 브랜딩, UX, UI, 제품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등 디자인 전반이 해당된다.

 

‘네일 엘리트 클래스’ 수강생 모집

MBC아카데미뷰티스쿨(대표 김채호)이 네일아트 최상위 교육과정 ‘네일 엘리트 클래스 시즌11’에 참가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2008년 시작된 ‘네일 엘리트 클래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기업 ‘오디세이 네일 시스템’에서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을 대표하는 6인의 아티스트가 강사진으로 참가한다. 살롱아트, 아크릴 스캅춰, 믹스미디어 디자인 스캅춰, 핸드페인팅, 스파케어 등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수강생들은 약 한달 동안 6명의 강사진으로부터 전문이론 및 기술 아트와 관련한 집중 트레이닝을 받는다. 특히 강사의 네일아트 시연과 트레이닝 테스트 등을 진행한다. 교육은 10월 한달 간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삼성동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수강생을 비롯 네일 관련 교육을 이수했다면 누구나 9월 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랜드리테일, 장애인 직무 개발 나서

이랜드리테일은 장애인 직원 인식개선 교육과 직무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 현재 이랜드리테일의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킴스클럽 등 전국 유통점에는 117명의 장애인 직원들이 일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법정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이미 초과했다. 워크숍에는 이랜드리테일의 김연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과 전국 유통점의 지점장 50여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사업장 내 중증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직무영역을 개발하는 미션을 수행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날 나온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하반기 실제 채용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휴넷, ‘행복한 경영대학’ 6기 입학식 개최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이 후원하는 사단법인 행복한경영(대표 조영탁)은 10일 서울 구로구 휴넷 캠퍼스에서 ‘행복한 경영대학’ 6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행복한 경영대학’은 휴넷이 후원하는 (사)행복한경영이 중기 CEO들의 리더십 강화와 네트워크를 돕기 위해 만든 무료 CEO 교육 과정이다.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5개 기수에서 160여 명의 행복경영 CEO를 배출했다. 3개월간 진행되는 ‘행복한 경영대학’에서는 CEO가 알아야 할 경영학, 리더십, 전략 등의 온라인 강의와 더불어 매주 월요일 저녁 유명 인사들의 오프라인 강연이 진행된다. ‘행복한 경영대학’은 연 2회에 걸쳐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7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행복한경영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소비자감시단 운영 

산업통상자원부는 소비자 중심의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위해 소비자 감시단과 소비자센터를 운영한다.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오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린다. 이에 따라 지역별 5개 소비자 단체로 구성된 100명의 소비자 감시단은 소비자 관점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감시, 평가한다. 소비자 감시단은 서울 한국부인회를 비롯 경기 소비자시민의모임, 부산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대구 소비자연맹, 광주 해피맘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이전부터 참여업체를 방문해 참여업체의 과대광고 등을 감시하고, 행사 중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500여명의 행사 만족도와 애로사항을 조사해 실속 있는 할인행사였는지 여부를 평가한다. 산업부는 이번 평가 결과를 참여 업체에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사항 등을 차기 행사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