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메뉴 제작 과정 참여 가능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2018 한국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 우승자 류승현 바리스타의 ‘홈카페 클래스’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한다. 

‘홈카페 클래스’ 강사인 류승현 바리스타는 이디야커피 소속으로 지난달 열린 ‘2018 한국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류승현 바리스타는 국내 대회 우승자 자격으로 오는 11월 호주에서 열리는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한다. 

이디야커피는 본사 소속 바리스타의 대회 우승을 기념해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커피교육 프로그램을 10일, 12일, 15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클래스 참가자들은 국가대표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커피수업을 통해 다양한 홈카페 메뉴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홈카페 클래스’는 고급 커피, 디저트와 함께 하루 일과 후의 풍요로운 저녁을 누린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드립부터 에어로프레스(피스톤 원리를 이용한 커피 추출 도구)까지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추출방식을 통해 다양한 맛의 커피를 만들어볼 수 있다. 또한 직접 만든 음료와 미니 디저트를 매칭해보며 커피 맛에 따른 디저트 선별법도 배운다.

참가 신청은 이디야커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관련 게시글에 선착순 댓글 15명(회차 당 5명)과 게시글 ‘공유하기’로 신청한 6명(회차 당 2명)이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