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는 경력 전환을 모색하는 여성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의 일자리를 매칭하는 ‘임팩트커리어 W’ 2기 모집을 진행한다.  

임팩트커리어 W는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경력직 인재가 필요한 조직의 일 자리와 경력단절 여성을 매칭하고 최종 입사자에게는 일과 육아 병행을 돕기 위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2기에는 16개의 수도권 지역 소셜벤처 및 비영리기관 등이 채용사로 참여해 마케팅, 사업 기획, 콘텐츠 제작, 고객 서비스, 경영 지원 등 다양한 직군의 22개 채용 포지션을 모집하고 있다. 채용사는 인재가 필요한 직무를 유연한 근로 조건으로 설계해 여성 구직자들이 자신의 전문 경력과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모집 대상은 출산, 육아 및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일을 쉬고 있지만 이전의 경력을 바탕으로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싶은 여성이다.

임팩트커리어 W는 채용된 경력직 입사자들에게 2주 간 입사 전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일 감각을 다시 깨울 수 있고 소셜섹터 업계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입사 후에도 안정적인 일과 육아 병행을 돕기 위해, 자녀 돌봄 및 부모 상담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한다. 지난 상반기 임팩트커리어 W로 재취업에 성공한 1기 입사자는 “입사 전 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경력직 이직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류 지원은 9월 16일 자정까지다. 자세한 채용공고는 홈페이지(impact.career/w2)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9월 7일 오전 11시에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100여명의 잠재적 지원자 대상으로 임팩트커 리어 W 프로그램 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는 경력단절 경험이 있는 여성 후보자의 구직 준비를 효과적으로 돕는 교육 프로그램과 소셜섹터 업계로 이직한 여성 현직자와의 만남도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