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지도자 교육포럼

한국여성정치연맹 서울시연맹 중랑지회(회장 김인순)는 지난 11일 제11차 여성지도자 교육포럼을 가졌다. 정진택 중랑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는 21세기 국가발전과 여성의 지위향상은 물론 우리사회에 건전한 정치문화를 심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 회장은 인사말에서 “내년 지방자치 선거에 보다 많은 여성 후보들이 참여하여 당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교육

열린가족복지연구소 부설 광주가족상담센터(소장 최선령)는 가정폭력전문상담원 교육을 실시한다. 1기 주간반은 18일부터 2002년 1월 31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전 9시 30분, 2기 야간반은 15일부터 2002년 2월 23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6시. 참가비 일반 17만원, 학생 15만원. 수료자에게는 여성부 인정 가정폭력상담원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21일과 22일에는 해결중심 단기 가족치료 중급 워크숍을 갖는다. 일반 10만원, 학생 8만원. (062)223-6894

디자이너 이영희 패션쇼

패션디자이너 이영희가 지난 7일 대구시 산격동 한국패션센터에서 경북여고 동창회 주최로 불우이웃돕기 기금 마련 패션쇼를 열었다. 대구가 고향인 이영희씨는 파리와 뉴욕에서 발표했던 작품들을 17년만에 고향에서 다시 선보였다. 이번 패션쇼의 주제는 ‘바람의 옷’. 이것은 파리패션 전문기자가 붙여준 이름이다.

이영희씨는 “이번 쇼를 위해 일곱 번이나 대구와 서울을 다녀갔지만 길러준 대구를 잊지 못하며 섬유의 고장이 패션의 도시로 나아가는데 보탬이 된다면 100번이라도 오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고향의 불우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대구 여남희 부지사장>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