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폭력상담소 주최로 ‘2018 성폭력생존자말하기대회’가 11월3일 토요일에 열린다.

성폭력생존자말하기대회는 성폭력 생존자로서 나의 경험과 삶을 ‘말하기(Speak Out)’함으로써 지지와 공감을 나누고, 이를 통해 성폭력을 둘러싼 편견을 전복시키고 피해자에 대한 통념에 균열을 내는 연대의 장이다.  

이번 성폭력생존자말하기대회는 ‘법, 성폭력 그리고 나’를 주제로 진행된다. 말하기 참여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대안적인 법정을 상상한 옴니버스 영상도 제작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9월5일 수요일까지. 신청대상은 ‘생존자로서의 경험을 세상에 말하고 싶은 성폭력 생존자’로 모집인원은 4~8명이다. 8월부터 11월 본 행사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말하기 참여자들은 전체 일정에 참여해야 한다.

진행일정은 △사전인터뷰-상담소와 만나 첫 말문을 여는 개별 인터뷰 △사전프로그램1-성폭력생존자말하기 캠프 △사전프로그램2-본 대회 ‘말하기’를 준비하는 워크숍(총6회) △당일 리허설-본대회 ‘발하기’에 앞서 무대 적응하기 △성폭력생존자말하기대회-무대행사(듣기 참여자 약 150~200명 예상)이다.

참여신청은 홈페이지(www.sisters.or.kr)의 첨부링크(https://goo.gl/forms/RqaMpz7z8XretUjM2)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성문화운동팀 앎(02-338-2890, ksvrc@sisters.or.kr)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