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울산에 ‘mom편한 놀이터’ 오픈 

롯데는 13일 울산시 남구 솔숲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5호점을 오픈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로 2013년 론칭한 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지난해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1년 만에 다섯 번째 놀이터를 완성했다. 롯데는 앞으로도 1년에 5곳 이상 ‘mom편한 놀이터’를 꾸준히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의 중요성과 창의적인 놀이방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 등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울산시 남구에 오픈한 ‘mom편한 놀이터’ 5호점은 도심 속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하지만, 솔숲공원의 울창한 소나무, 공원 내 오솔길 등의 특성을 살려 지역 아동들과 주민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로티로리의 솔숲 아집트’라는 콘셉트로, 나무 위 아이들의 아지트 공간인 ‘트리하우스’를 설치하고, ‘통나무 다리건너기’ 등 놀이가 가능한 시설들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놀이터 조성과 함께 울산 남구청에서는 공원 산책로 정비 등의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언더독스, 3040 여성 창업 교육 프로그램 진행

사회혁신컴퍼니빌더 언더독스(대표 조상래)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커리어의 전환점을 찾고자 하는 3040 여성을 대상으로 ‘언더우먼(underwomen)’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9월 8일~9일 이틀간 서울혁신파크상상청 내 언더랩에서 진행되는 ‘언더우먼’은 언더독스가 최초로 진행하는 ‘여성’ 대상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언더독스의 핵심 노하우를 활용해 나만의 창업 아이템을 발견하는 관점 도출 특화 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창업가만의 차별화된 관점으로 비즈니스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7단계 방법론을 활용한다. 그러나 사회문제에 대한 솔루션이 아닌 참가자 개개인의 잠재적 역량과 사회경제적기능 발견이 핵심 목표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총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나만의 아이템 탐색과 사업 계획서 작성 등의 실질적 과정뿐만 아니라, 언더우먼 커뮤니티를 위한 네트워킹 활동 및 여성 창업가와의 대화 시간 등도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7일 자정까지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underdogs.co.kr/underwom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매너 스쿨’ 행사 참가자들이 테이블 매너를 배우고 있다.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행사는 오는 18일에 한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글로벌 매너 스쿨’ 행사 참가자들이 테이블 매너를 배우고 있다.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행사는 오는 18일에 한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임직원 자녀 대상 글로벌 매너 스쿨 행사

대한항공은 8월 11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들과 부모들을 초청해 글로벌 주니어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 ‘글로벌 매너 스쿨’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서비스 교육의 선두주자인 대한항공 서비스아카데미 강사들이 직접 강연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으며, 8월 11일과 18일 2회에 걸쳐 총 140여명의 자녀들과 임직원이 참여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나라별 생활예절과 장소와 상황에 따라 주의할 ‘글로벌 주니어 에티켓’ 강연과 식사 순서와 방법, 즐거운 식사를 위한 대화법 및 서양식 코스요리 식사 실습 등 ‘테이블 매너’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국적 사람들과의 교류 과정에서 올바른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대한항공 측은 전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1월 임직원 자녀 대상으로 ‘글로벌 매너 스쿨’ 행사를 처음 마련했다. 이후 보다 많은 임직원 가족들에게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2회째 행사를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광복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1억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광복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1억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13일 전달했다. 장학금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1190여곳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고객의 정성과 스타벅스 임직원 바자회 모금액을 더한 5000만원의 성금에 스타벅스가 회사 기부금을 매칭해 총 1억원의 기금으로 마련됐다. 순국선열에 감사하는 스타벅스와 고객, 그리고 파트너(임직원)의 마음이 한 데 모인 이번 장학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와 함께 광복회(회장 박유철)가 추천하는 50명의 대학생에게 각 200만원씩 지원됐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4년 째 광복절이 있는 8월에 애국지사의 정신을 본받아 앞으로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대학생 여러분이 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밝혔다.

 

패션그룹형지, 대리점과 ‘아트몰링 씨네바캉스’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형지가 운영하는 쇼핑몰 아트몰링 부산본점에서 14일 ‘패션그룹형지 대리점과 함께 하는 아트몰링 씨네바캉스’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매장 운영에 바빠 여름 휴가를 떠나지 못한 대리점 사장들을 포함한 부산 울산 영남 지역 대리점 사장 100여명에게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형지가 운영하는 아트몰링에서 시원한 쇼핑과 함께 영화를 즐기도록 한 것. 이번 행사는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의 영남지역 대리점주들과 함께 씨네 바캉스를 즐긴다는 취지로 CGV 아트몰링점에서 인기뮤지컬 영화 ‘맘마미아 2’를 단체 관람한데 이어 쇼핑몰 내에서 운영하는 고급 중식 레스토랑 ‘장원’에서 식사 시간을 가졌다. 최병오 회장은 “지금이 현장경영에 적극 나서야할 때이고 언제나 감사한 대리점 사장님들과 소통하고 또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자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대회’ 참가자 모집

교촌에프앤비㈜(대표 권원강)가 ‘2018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교촌에프앤비㈜가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겨협회에서 주관한다. 9월 8일과 9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용평리조트 MTV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한국산악자전거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종목별 접수가 가능하다. 올해부턴 종목을 확대해 더욱 다채로운 경기를 선보인다. 이번 대회는 크로스컨트리(XC), 다운힐(DH), 슈퍼디(SD), 듀얼슬라럼(DS) 등 4가지 종목과 함께 시범경기로 운영되는 힐클라임(HC)까지 총 5가지의 다양한 종목을 마련했다. 특히, 2인 1조의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듀얼슬라럼(DS)은 국내 산악자전거대회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종목이다. MTB 엑스포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