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150쌍 8월 16일까지 모집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가 ‘2018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이하 ‘신혼부부학교’)를 개최한다. 신혼부부학교는 2009년부터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가 공동으로 진행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60명의 부부가 참가했다. 올해는 신혼부부 150쌍을 대상으로 9월 1일과 9월 15일, 양일간 총 3번에 걸쳐 서울YWCA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신혼부부학교는 예비부부 및 결혼한지 5년 이내 신혼부부가 참여할 수 있다. 신혼부부 참가자 모집은 서울YWCA 홈페이지(www.seoulywca.or.kr)에서 8월 16일까지 진행되며, 8월 22일 최종 참가자가 선정되어 홈페이지와 문자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신혼부부들이 처음 접하는 갈등을 소통을 통해 해소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부모가 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유한킴벌리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는 ‘소통하는 부부가 행복한 부모가 됩니다’란 주제로 신혼부부들의 상황이나 관심사 그리고 시간대 별로 나누어 50쌍식 3개 기수로 맞춤형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윤태익 소장(윤태익 인경영연구소)의 ‘성격유형 검사로 부부관계 파헤치기’ △박재연 소장(리플러스 인간연구소)의 ‘부부공감 대화법’ △김경일 교수 (아주대학교 심리학과)의 ‘인지심리학으로 푸는 부부소통의 방법’ △김영한 소장(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의 소시오 드라마 부부심리극장 등 다채로운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참가 접수 시, 희망하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신혼부부 나무심기 및 신혼부부학교 등 국내 대표적인 신혼부부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남녀 사이의 차이를 인정하고, 배려를 통해 소통하는 것이, 새로운 세대를 만들어 갈 신혼부부에게 가장 필요한 마음가짐”이라며 “최하위권의 출산율(1.05, 2017년 기준)을 기록하는 지금 현시대에도 여러 물질적, 환경적요인과 더불어 그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소통을 중요시 하는 신혼부부학교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