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부산 동구의회 전근향 기초의원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부산 동구의회 전근향 기초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아들을 잃은 경비원의 전보조치를 요구한 동구의회 전근향 의원에 대한 제명을 결정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징계 청원을 낸 당원과 지역주민, 전 의원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의견을 듣는 절차를 거친 뒤 “전 의원이 결코 묵과할 수 없는 발언과 행위를 한 사실이 인정된다”고 결론을 냈다.

앞서 지난달 14일 부산 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여성이 몰던 승용차가 경비실로 돌진해 당시 일하고 있던 경비원 김모씨(26)가 목숨을 잃었다. 김씨는 같은 아파트에서 아버지와 함께 경비원으로 근무해왔다.

이 아파트 입주자 대표인 민주당 구의원인 전씨는 사고 발생 직후 경비용역업체에 연락해 고인의 아버지를 다른 사업장으로 전보 조치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사실을 안 아파트 주민들은 민주당에 전 의원에 대한 징계청원서를 제출했다. 주민들은 전 의원의 발언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과 전 의원 징계를 요구했다. 전 의원에게는 고인의 아버지 김씨에 대한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또 지난달 26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탈당조치 요청 글에는 “사건당시의 투명한 원인파악과 피해자에 대한 사과와 위로를 했어야 함에도 정반대의 행동을 한 것”이라고 전 의원을 질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