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거주 45~64세 30명 모집

 

서울시가 중장년 세대의 아이돌봄 경험을 살린 새로운 사회서비스 일자리 모델인 ‘우리동네 돌봄히어로’ 양성을 시작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중장년층에게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육아 가정의 부담과 고민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이경희)은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로 활동할 중장년 세대 참여자(30명 내외)를 7월16일~8월16일 한 달 간 모집한다.

‘우리동네 돌봄히어로’ 사업은 육아‧돌봄 등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소셜벤처기업 ‘어라운디’의 전문 비즈니스 모델을 연계해 추진된다.

아이 돌봄에 관심 있는 만 45세~64세 서울시 거주자로, 의사소통이 원활하고 신체‧정신이 건강하며,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3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총 30시간(이론 21시간, 실습 9시간)의 직무교육을 수료한 후 9월부터 거주지 인근에서 활동하게 된다. 근무시간은 주 5일이며, 활동비는 시간 당 1만원 이상으로 책정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50+포털(http://50pl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희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중장년층의 경험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육아 및 돌봄 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 모델”이라며 “소셜벤처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동반성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