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책연구소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육아정책연구소에서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식을 체결했다. ⓒ육아정책연구소 제공
육아정책연구소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육아정책연구소에서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식을 체결했다. ⓒ육아정책연구소 제공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는 지난 11일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와 업무협약(MOU)식을 체결했다. 

육아정책연구소와 굿네이버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들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아동학대 조기발견 체계 구축과 교육·보육기관 아동학대 대응 매뉴얼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나아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아동 관련 기관과 가정에서 아동권리가 보호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며,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제고·홍보를 위한 다각적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육아정책연구소에서 열렸다. 

백 소장은 “아동권리가 증진되기 위해서는 가정, 지역사회, 국가 등이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공동으로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육아정책연구소는 그동안 아동권리 관련 연구를 꾸준히 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아동권리 연구를 더욱 심화, 발전시키고 굿네이버스와 함께 대한민국 아동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양 회장은 “이번 육아정책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굿네이버스의 3대 사업추진방향 중 하나인 UN아동권리협약에 기반한 아동권리보호를 지켜나갈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육아정책연구소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