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제13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15일 오후 2시 반 파이널 갈라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세계 최정상 10여 명 초청 마술사와 대회 수상자 함께 공연 예정

14일까지 시민 대상 무료 공연 매직스트리트, 해운대구 구남로

오는 7월 9일부터 7월 15일 까지 부산에서 ‘2018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이 세계마술연맹(FISM)과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강열우 부산예술대 교수)가 주최 및 주관하여 개최된다.

제13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마술계의 올림픽으로 여겨지는 세계 최대 마술 행사로 전 세계 50여 개국 2,300여 명의 마술사들이 참여하며, 여기에 대륙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21개국 120여 명의 정상급 마술사들이 행사 기간 중 총 8개 부문의 경연과 함께 갈라쇼, 강연, 세미나, 마술산업전 등을 펼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2018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및 제13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개최를 기념하여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연다.

먼저 ‘이상한 나라의 마술사’를 주제로 오는 7월 9일부터 7월 14일까지 해운대구 구남로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료 마술 공연 및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린다.

특히 마술 버스킹 외에도 환상의 나라로 진입하는 아트웍 미로와 함께 서커스, 불쇼, 국악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온 가족이 마술의 세계에 빠져드는 경험을 할 수있다.

또한 오는 7일 16시부터 남구 부산문화재단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프린지 매직쇼가 열린다. 프린지 매직쇼에서는 버벌아트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술체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세계마술연맹과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오는 7월 15일 오후 2시 30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세계 최정상급 초청 마술사 10여 명과 대회 수상자가 함께하는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파이널 갈라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대해 강열우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 집행위원장(부산예술대 교수)은 "섭외비용, 규모, 내용 등을 따졌을 때 한국에서 다시는 보기 힘든 공연으로 가족들이 함께 볼 좋은 기회"라고 강조한다.

이번 공연은 브로드웨이, 라스베가스, 웨스트엔드 등지에서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NBC, BBC 및 뉴욕타임스, 가디언, 워싱턴 포스트 등 세계적인 언론으로부터 극찬을 받은 마술사, 비주얼 아티스트, 쇼맨들의 하이라이트와 함께 올해 대회에서 수상한 마술계의 새로운 혜성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은 지역 기반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13회를 맞이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마술 주제의 축제로써 내용, 규모, 확장성 등에 있어서 한국을 넘어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성장했다.

또한, 대중예술로서의 가능성을 넘어 마술이 다른 예술 장르들과 협업을 통해 공연예술 전반에 영감을 줄 수 있는 무대 언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이미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이번 공연은, 부산이 마술이라는 확장성을 가진 콘텐츠를 선점한 뒤 13여 년의 시간을 보내며, 세계마술챔피언십까지 유치한 시점에서 마술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이용해 문화, 예술, 관광 분야와 어떤 식의 협업을 할 수 있을지를 볼 수 있는 주요한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의 상세한 내용은 2018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파이널 갈라쇼의 티켓은 하나티켓에서 구매 할 수 있다. (http://www.2018wcm.com)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