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 김은경)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0일부터 2주간에 걸쳐 전국 6개 권역에서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를 개최한다.이번 캠프의 취지는 청소년들이 토양·지하수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하기 위함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춘천(강원대 7.30), 대전(충남대 8.1), 광주(전남대 8.3), 부산(부산대 8.7), 서울(고려대 8.9~10), 용인(경희대 8.14) 등 전국 6개 권역에서 각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토양·지하수 환경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청소년 여름캠프에서는 토양·지하수 환경의 특성을 이해하는 이론·실험수업뿐만 아니라, 생태미술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토양의 성분, 형성과정 등에 따라 달라지는 토양의 색상, 촉감 등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이론을 미술에 접목하여 보다 친숙하게 토양 환경의 특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자 중에서 참여도, 과제수행도 등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선발 과정을 거쳐 환경부 장관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홍경진 환경부 토양지하수과장은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토양·지하수 환경이 소중한 자원임을 깨닫게 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관리와 보전을 위한 친환경 생활의 중요성을 깨닫고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총 350명을 모집하며 6월 26일부터 7월 22일까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토양환경센터 누리집(http://www.sec.re.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기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