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상품이 좋은 소비자 부른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에 22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주부들의 주 관심사인 의식주 생활용품 중에서 20~40대 여성 소비자들이 가장 호감을 느끼는 기업들이다.

이번 행사는 설문조사를 거친 후 여성계 중진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인준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선정위원에는 김수자 아키아연대 공동대표, 김효선 비즈우먼 대표, 문숙재 이화여대 소비자인간발달학과 교수, 박정희 한국여성환경운동본부 회장, 이경순 21세기여성미디어네트워크 공동대표, 한지현 한국여성NGO네트워크 대표 등 6명이다.(가나다순)

좋은기업 대상 시상은 12월 7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실시한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업체 대표 및 임직원, 여성단체, 소비자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소비자 단체 임직원과 수상기업과의 만남의 자리가 마련된다.

부문별 1위 기업은 다음과 같다.

가전제품 부문 삼성전자, 가정용보일러 부문 귀뚜라미 보일러, 김치냉장고 부문 만도공조, 먹는샘물 부문 진로석수사업부, 모발염색제 부문 태평양, 생명보험 부문 삼성생명보험, 생식 부문 이롬 라이프, 세제류 부문 애경산업, 식용유 부문 신동방, 언더웨어 부문 신영 와코루, 우유/유제품 부문 서울우유협동조합, 장류 부문 대상, 제과/제빵 부문 크라운베이커리, 정수기 부문 웅진코웨이개발, 종합병원 부문 삼성서울병원, 초고속인터넷 부문 하나로통신, 커피/원두커피 부문 동서식품, 택배서비스 부문 대한통운, 학습지 부문 교원교육, 할부금융 부문 삼성캐피탈, 홈쇼핑 부문 LG홈쇼핑, 화장품 부문 태평양 등이다.

<부문별 가나다순>

조사기간 10월 18일~31일

조사대상 20~40대 여성소비자

조사지역 6대 도시(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표본추출방법 모집단 인구크기에 비례한 할당추출법

표본크기 1000명

조사방법 개별면접조사

조사수행기관 (주)현대리서치연구소

시 상 식

일시 12월 7일(금) 오전 11시

장소 하얏트호텔 로터스룸

====================================================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냉장고의 신개념 지펠 생필품으로 자리잡아

가전제품 부문 - 삼성전자

@16-2.jpg

1997년 외제 일색이던 SBS 냉장고 시장에 진입한 삼성전자의 지펠은 그동안 급속한 성장을 거듭해 이젠 전체 냉장고 시장의 20%가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예전에는 일부 계층의 사치품으로 여겨지던 SBS 냉장고가 이젠 생활필수품으로 인식이 바뀌는 데도 지펠은 큰 역할을 했다.

지펠은 1999년 국내 최초 LCD 채용, 1998년 국내 최대 용량인 780ℓ제품, 브랜드 홈페이지 구축, 작년에는 온라인 맞춤 주문 시스템 운영 등 선도 브랜드로서 앞서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에 선보인 지펠은 기존 냉장고의 개념을 완전히 뒤바꾼 혁신적인 제품이다.

인테리어 기능과 빌트인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킴으로써 성능과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기 때문이다. 11가지 모델에 6가지 색상 등 총 77가지의 모델 수와 용량도 567∼753ℓ가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제품은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지펠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주문을 할 수 있다. 홈페이지 쇼핑의 맞춤 주문 시스템을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의 사양을 선택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고 그 제품을 화면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도 있다.

한국온돌에 적합한 저탕식 열교환기

가정용보일러 부문 - 귀뚜라미 보일러

~16-3.jpg

세계적 발명특허인 가스누출탐지기와 국내 최초로 최첨단 지진 감지장치 등 자동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소량의 가스라도 누출되거나 지진발생 및 공사 등으로 인한 진동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보일러 가동이 중단되고 누출된 가스가 자동 배출되어 가스중독 및 폭발사고로부터 안전하다.

귀뚜라미 가스보일러는 위에서 아래로 연소되는 하향식 연소구조이다. 연소된 화염이 아래서 위로 올라가는 기존 보일러에 비해 보일러 위에 버너가 설치되어 화염이 위에서 아래로 한번 돌아나가는 하향식 연소구조로 두 번에 걸쳐 열교환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기존 가스보일러에 비해 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어 연료비 절감은 물론 소음이 적고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또한 열전도율이 높은 99.9% 순동 열교환기를 사용해 오래 쓸 수 있고 관수용량이 많아 난방과 급탕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언제나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풍부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귀뚜라미에서 출시한 ‘거꾸로 타는 가스 보일러’는 우리나라 온돌난방에 가장 적합한 저탕식 구조로 연료비 절약은 물론 안전하고 편리한 보일러 제품이다.

황토생생용기 개발 항균·탈취효과 탁월

김치냉장고 부문 - 만도공조

@16-4.jpg

김치냉장고는 이제 생활필수품이 될 정도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김치냉장고 위니아딤채를 히트시킨 만도공조는 한국인의 입맛과 김치 숙성과의 상관관계를 과학적으로 연구해 데이터베이스화한 매트릭스 알고리즘을 적용, 어떤 환경에서도 가장 맛있는 김장김치 맛을 재현하고 있다.

딤채만의 차별화된 전문 기술력은 바로 ‘1℃ 온도편차 유지 기술’이다. 김치 숙성 및 장기 보관을 위해서 외부온도의 변화와 상관없는 ‘설정 온도 편차의 최소와’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 딤채와 달리 간접냉각 방식을 채택하는 일반 냉장고의 경우 4∼8℃의 온도 편차를 피할 수 없다.

30여년의 공조전문 기술력에 의한 정밀온도 제어기술력과 이음새 없는 내부설계 및 프레스 기술력으로 냉기 유출을 최대한 막을 수 있었기 때문에 온도 편차를 1℃ 이하로 줄일 수 있었던 것이다.

저장 용기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파악해 국내 최초로 황토생생용기를 개발, 항균·탈취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납 성분 검출률 0%를 실현해 미국 식품의약청의 안전도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기도 했다.

천연광천수시장 선도 브랜드파워 1위

먹는샘물 부문 - 진로석수사업부

~16-5.jpg

진로석수는 1982년 이래 먹는샘물 분야에서 풍부한 노하우로 국내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국의 천연광천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진로석수사업부는 미국, 일본, 동남아 등지에 수출하는 등 국외로도 그 명성을 높이고 있다.

진로석수는 “지하 200m의 깨끗한 암반수로 물질문명과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의 정신과 육체에 청량감과 신선함을 전달해 국민건강의 파수꾼이 되겠다”는 기업철학으로 운영하고 있다.

1992년 3월 (주)진로종합식품으로 상호를 변경한 후 94년에 최신 자동화 설비를 갖춘 청원 공장을 준공했다. 같은 해 12월 미국 식품의약청 관리청과 95년 5월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품질규격 통과, 96년과 97년에 각각 품질관리시스템 ISO9002 인증, 환경관리시스템 ISO14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지난 99년 (주)진로 석수사업부로 상호를 변경한 이후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발전한다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또 1997년 소비자 만족대상, 98년 소비자 주권대상, 2000년 브랜드 파워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50년간 축적된 컬러링 차별화 성공

모발염색제 부문 - 태평양

@17-1.jpg

염모제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었던 작년 한 해 자가염모시장은 1200억원대에 이르렀다. 태평양은 1999년 12월 기준 22.1%의 점유율로 3위에 머물렀으나 2000년 12월 현재 22.3%의 점유율로 8월부터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태평양이 외자계 회사를 앞설 수 있었던 것은 미쟝센의 역할이 크다.

작년 1월에 출시된 미장센은 출시하자마자 3.3%의 점유율을 차지하기 시작해 2000년 12월 현재 브랜드 점유율 15%로 1년이라는 짧은 기간내에 염모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미쟝센은 태평양이 50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철저한 사전조사작업과 검증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개발에 성공한 결과이다.

태평양의 염모제 담당 연구 그룹과 염모제 전문가인 윌리엄 빌러트가 함께 연구를 거듭해 국내 처음으로 에센스 타입 염모제를 개발하게 되었다. 태평양은 또 미쟝센 무빙헤어샵으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형버스 안에 꾸며진 헤어살롱에서는 헤어컬러를 유행컬러로 바꾸고 염색 및 헤어케어에 대한 어드바이스도 받으며 모발상태도 점검할 수 있다.

보험품질 보증제도 업계 최초 실시

생명보험 부문 - 삼성생명보험

~17-2.jpg

작년 12월 자산 50조를 돌파해 업계 최고를 기록한 삼성생명은 1999년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생보부문 13위, 작년 매출액 20.5조원으로 금융권 1위, 전체 기업 중 4위, <파 이스턴 이코노믹 리뷰>지 선정 국내기업 중 6위, 올해는 <포춘>지 선정 ‘세계 16대 생명보험회사’로 꼽히기도 했다.

삼성생명은 각종 서비스 개발을 통한 고객 중심 브랜드를 구축해 오고 있다. 임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해 서류구비에서 보험금 지급까지 완결해 주는 보험금 방문지급 서비스, 업계 최초로 고객창구를 사이버 공간으로 옮겨놓은 사이버 서비스를 제공해 정보확인, 입출금 등 모든 창구 업무를 24시간 운용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에서 상담원과 바로 연결해 실시간 보험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콜 센터, 가입 후 3개월 이내에 계약자 자필서명 부재, 상품 설명 불충분, 보험중권·역관 미전달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납

m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