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조재현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을 22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앞서 SBS funE는 16년 전 조 씨로부터 드라마 촬영장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밝힌 여성과의 인터뷰를 단독 보도했다. 조 씨는 관련 보도가 ‘사실무근’ 이라고 반박했고, 상습 공갈과 공갈 미수 혐의로 이 여성을 고소했다. 

그는 재차 입장문을 내고 “저로 인해 피해를 본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하는 마음으로 모든 걸 내려놓고 속죄하며 지내고 있다”며 “그동안 왜곡된 제보나 보도에 대해서 어떤 대응을 하지 않은 건 최초 원인제공을 한 사람이 저 자신이었으므로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맞다고 여겼기 때문"이라며 "저는 A씨를 화장실에서 성폭행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조 씨는 1998년부터 2001년 초까지 방송한 드라마를 촬영하며 이 여성과 가까워졌고, 이성 관계로 발전했다고 설명했다. 2002년 2월 초 이 여성의 어머니가 돈을 요구하기 시작하면서 10여 년간 약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전 누구도 성폭행하지 않았다”고 그동안 불거진 모든 성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이어 “아직도 저로 인해 상처받은 분들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저 또한 그 분들께 평생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안다”면서도 “이런 제 처지를 이용해 거짓과 협박으로 불합리한 요구를 한다면, 법적으로 강력히 대처할 수밖에 없음을 밝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