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회 수상 공기청정기 부문

삼성큐브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신개념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가 초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한 ‘초순도 청정’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삼성 큐브’는 미국가전협회(AHAM)의 성능 시험을 주관하는 국제 성능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검증받은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를 적용해 정전기의 힘으로 먼지를 더욱 강력하게 끌어들인다.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정교하게 걸러 낼 뿐만 아니라, 이때 생긴 전기로 화학 물질 없이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해 청정 효과까지 높였다.

바람과 소음 문제도 개선했다. ‘삼성 큐브’는 삼성만의 ‘무풍 청정’ 기능이 탑재돼 직접 몸에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게 실내공기를 정화해 준다. 이밖에 ‘삼성 큐브’는 모듈형 디자인을 적용해 2개의 공기청정기를 직접 분리하거나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도구가 없어도 손쉽게 분리나 결합이 가능하며 2개 제품을 결합한 경우 한 개의 전원을 이용해 하나의 제품처럼 조작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에서 12년 연속 1위를 기록해 온 삼성전자는 기존제품과 차별화된 혁신적인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의 ‘삼성 큐브’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