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식아동·다문화가정 등에 사랑나눔…소외이웃에 의료비 지원·진료봉사도

 

(사진=화순전남대병원 제공)
(사진=화순전남대병원 제공)

화순전남대병원(병원장 정신)임직원들이 지역내 저소득층·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한끼의 식사비를 아껴 10년간 2억6천6백여만원을 기부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정신 원장은 지난 9일 올해 병원 임직원들이 모금한 3천5백여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에 전달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 2009년부터 '형편이 어려운 지역내 꿈나무들을 키우자' 라는 취지로 매년 '한끼의 행복한 나눔'캠페인을 펼쳐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그간 모금으로 후원한 총액은 2억6천6백여만원이다.

이 후원금은 어린이재단을 통해 결식아동이나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이혼 등 가정해체로 어린 손자녀들을 돌보는 저소득층 조손가정 등에 전달됐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이와함께 어린이재단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고 불우한 환경에 처한 아동들을 돕고 있다.

기초수급대상자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 다문화가정들에 대한 의료비 보조와 생활안정비를 지원하는 등 경제적 자립과 정착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광주·전남지원단 등과도 협약을 맺었다.

정신 병원장은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공공의료활동과 사회공헌을 더욱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본부장은 “지역내 결손빈곤가정 아동들의 치료비·교통비·교육비·식비 등 생계지원금으로 병원 임직원들의 후원금을 요긴하게 사용해왔다”며 “10년 동안 한결같이 소외이웃을 도와준 정성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