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몸을 위한 존중 영상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여성환경연대
모든 몸을 위한 존중 영상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여성환경연대

여성환경연대(공동대표 장이정수, 김양희, 송주영)는 미디어에서 드러나지 않는 다양한 여성들의 몸의 이야기와 이미지를 담아내는 ‘모든 몸을 위한 존중’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5월 3일에서 30일까지 개최한다. 

지원자의 참여 제한은 없으며, 개인 혹은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공모기간 내 동영상 콘텐츠 제작 기획서를 제출하며, 이 중에서 5팀이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팀은 6월 중에 있을 사전 모임을 2회 참여해야하며, 8월 10일까지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제작된 영상은 8월 중에 있을 필름파티 때 상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에는 제작비 50만원이 지원되고, 제작자 사전 교육 모임이 2회 제공된다.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여성환경연대의 온-오프라인 매체, 캠페인 홍보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때 제작자와 제작팀 명은 명시될 예정이다. 또한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의 문제가 없다면 타 공모전에 제출한 작품도 공모가능하다. 

여성환경연대 에코젠더팀 팀장 경진주는 '학생들에게 제공할 자료를 찾다보면 우리 몸에 이슈를 던지는 영상들이 Dove의 캠페인과 같이 대부분 해외에서 제작된 것이라서 아쉬웠다'며 '이번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서, 국내의 이슈를 담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중년~노년의 몸 등 다양한 여성들의 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 제작되었으면 한다. 이 영상은 앞으로 다양한 교육자료에 이용될것이다' 라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아름다운재단 2018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여성환경연대 (http://ecofem.or.kr/19597/) 02-722-7944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