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이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히
서부발전이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히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 이하 여경협)는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과 11일 오전 태안군 소재의 서부발전 본사에서 여성기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여성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무경 여경협 회장,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BY인더스트리 등 31개 여성기업 대표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여성기업의 성장 디딤돌 마련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업무협약식, 여성가장창업자금 후원금 전달식, 여성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여경협은 이번 업무협약은 여성기업 공동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우수제품 구매 확대로 인한 여성기업 짓고성장 디딤돌 마련에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특허 기술이전, R&D지원사업을 통한 중소수익 등으로 발생한 성과공유금액 5000만원을 ‘여성가장 창업자금’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여성가장창업자금 지원사업은 가장이 된 저소득 여성이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연 2.0%의 금리로 최고 1억원의 점포 임대 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성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는 ‘어울림·동행·도약! 더 큰 세상으로 날아오르길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기계설비 등 4개 분야 30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