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가 길거리에서 만취상태로 선거캠프 여직원를 폭행하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사건에 대해 각 정당에서는 논평을 내놓았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에서는 성명서를 통해 “입만 열면 ‘적폐청산’을 외치던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자신들의 비뚤어진 성의식을 반성하고, 이런 인사들과 그 추종세력을 과감하게 정리해서 ‘진짜 적폐’를 청산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오후 사상구청장 예비후보 강성권(47)씨는 부산 사상구 한 호프집에서 함께 술을 마시다 승강이가 벌어져 호프 앞 도로에서 피해 여성의 뺨을 한차례 때리고 멱살을 잡아 옷을 찢는 등 폭행을 저질렀다. 

피해 여성은 경찰에게 폭행사실을 신고하고 조사하는 가운데 위계에 의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을 해 경찰이 피해여성을 전문조사관이 있는 해바라기 센터에 피해자를 인계했다. 

24일 부산시의회에 열린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해양수도 부산’ 특별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에서 박재호 국회의원은 강 예비후보 사건에 대해 “한 개인의 일탈”이라며 선긋기를 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강 예비후보를 강성권 예비후보를 제명하고 후보자격을 박탈했다. 박 의원은 “수사결과에 대해 당 차원에서 용서를 구하겠다”며 “부산은 새로운 변화를 열망하고 있다. 개인적인 일탈이나 사건을 가지고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은 성명서를 통해 이에 대해 “민주당이 함량 미달의 후보 검증으로 혼탁한 6.13 지방선거를 만드는데 대해 반성하고 국민들께 사죄하는 것이 먼저다”며 “사상지역에 후보를 낼 자격이 없는바, 당연히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하며, 만약 후보를 재선정하려 한다면 전 부산시민의 지탄을 면치 못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부산시당은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공직후보자들에 대한 재검증은 물론, 후보검증 과정에 대해서도 재검증해야 한다. 이번 폭행사건도 후보자 선출과정이 부실한가를 보여주는 계기”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