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추미애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추미애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불거진 포털사이트 댓글조작 의혹, 일명 ‘드루킹 사건’에 관한 진상조사단을 구성하는 한편, 사건의 배후에 김경수 의원이 있다는 일부 야당의 주장에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추미애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는 16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추 대표는 “이번에 드러난 드루킹 사건은 건전한 여론 형성을 저해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민주적 행태”라면서 “수사당국은 드루킹을 중심으로 한 여론조작 세력의 불순한 동기의 배후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수사당국은 드루킹을 중심으로 한 인터넷 여론조작 세력의 배후와 동기를 반드시 밝혀야한다. 유령출판사 출처는 물론, 함께 참여한 세력에 대해 엄정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추 대표는 “드루킹 사건을 계기로 마치 물 만난 듯한 야당의 저질 공세가 우려스럽다”며 “김경수 의원이 연락했다는 것으로 정권의 책임을 호도하는 저급한 정치공세에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추 대표는 “김경수 의원의 실명이 유출된 경위와 왜곡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은 댓글 조작, 추천수 조작을 위해 매크로(명령어 자동실행)를 사용한 의심 정황을 수집해 서울경찰청에 수사의뢰했으나, 보수 성향 인물이 아닌 민주당원들이 적발돼 구속됐다. 그러면서 주범 격인 드루킹(닉네임)이 김 의원에게 텔레그램을 통해 수백 건의 문자를 보낸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