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전국 40여 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문 아카데미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전국 40여 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문 아카데미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대표 김채호)은 메이크업, 네일, 헤어, 피부관리 등 뷰티 전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보유, 2002년 개원 이후 전국 40여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문 아카데미다. 각종 방송과 메이크업숍, 헤어숍 등 뷰티 업계 곳곳에 아티스트를 배출해 내고 있는 것은 물론 오랫동안 정체된 뷰티 교육 시장에서 다양한 혁신을 시도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전문 커리큘럼 보유 

대학 진학자만 연간 1000여명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진학, 취업, 창업 등에 따른 레벨별 커리큘럼을 다양하게 운영한다. 진학과 연결되는 국가자격증 반부터 취업을 위한 전공 실무반, 전공 심화 과정 등으로 미용 기초부터 최고 수준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개원 이후 현재까지 커리큘럼을 수료한 학생에게 제공한 수료증은 9만7000건 이상이며,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통해 대학에 합격한 학생은 연간 1000여명이다.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클래스는 기술과 함께 뷰티 서비스 마인드 교육까지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다수의 협력 업체와도 시너지를 내는 등 90% 이상의 취업률을 보인다.

회사 측에 따르면 모든 교육 콘텐츠를 본사에서 직접 연구, 개발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이러한 성과를 이끌어 냈다. 전국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을 모두 본사에서 관리하며, 강사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기 위한 강사 관리 시스템도 운영한다. 수강생은 전국 어느 캠퍼스를 가든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에 맞춘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뷰티 전문 강사 양성 과정인 ‘에듀케이터’도 10년째 운영 중이다.

이밖에 뷰티 교육에도 에듀테크 기술을 접목했다. 뷰티 교육 업계 최초로 실시한 미용국가자격증 인터넷강의 프로그램 ‘뷰티 클래스’는 자격증 이론을 온라인으로 해결하고, 실습은 전국 40여개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합쳤다. 이외에도 미용사 국가자격 정기시험에 대비한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성적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네일프로 IBS 라스베이거스’에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이세희 네일 강사(가운데)가 3개 종목에서 수상을 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강사 및 수강생들은 국내외 대회에서 활약하며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2017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네일프로 IBS 라스베이거스’에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이세희 네일 강사(가운데)가 3개 종목에서 수상을 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강사 및 수강생들은 국내외 대회에서 활약하며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전국 40여개 캠퍼스에서 강사와 수강생 활약

국제대회 등에서 이름 알려

수강생 및 강사들은 국내외 대회에서도 활약하며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네일프로 IBS 라스베이거스 2017’ 대회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구월캠퍼스 이세희 네일 강사가 참가해 베테랑 부문에서 3D 아트 1위 등 총 3개 종목에서 수상을 했다. 너비스 부문에 출전한 박세미나 네일 강사도 4개 종목을 휩쓸었다.

‘2017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에서 춘천캠퍼스 이수민 수강생이 발 관리 부문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시데스코 한국지부 회장상을 수상했다. ‘제10회 K뷰티킹 메이크업 페스티벌 어워드’에서는 영등포캠퍼스 정태웅 수강생이 특수분장 부문 국회의원상 대상을 받았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올해 3월 진행된 ‘제12회 글로벌 네일컵’에 참가해 24개 부문에서 총 35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아산캠퍼스 손경숙 수강생은 기술종목 그랜드챔피언을 달성했다.

매년 자체 시상식도 진행하고 있다. 2017년 시상식에서는 강남캠퍼스 유정은 원장과 천안캠퍼스 이애란 원장이 길거리 퍼레이드를 통한 홍보와 시민들과의 소통에 앞장선 공을 인정받아 ‘혁신리더상’을 수상했다. 지방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수강생들을 집중적으로 지도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낸 춘천캠퍼스 우혜선 원장은 ‘교육리더상’을 받았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국내에서 뷰티학과 진학부터 취업, 창업까지 이어지는 본사 체제의 전문 커리큘럼을 갖춘 곳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유일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커리큘럼 개발과 뷰티 아티스트, 전문 강사 양성은 물론 세계적 규모의 국내외 문화행사, 어워즈 등에도 적극 참가해 수강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과 더불어 한국의 뷰티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