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전원에게 기능성 티셔츠, 간식팩, 기념메달, 컴팩트 크린백 등 제공

어린이태권도시범단, 키즈그룹 프리티 공연 등 어린이날 이벤트 풍성

싱글맘의 행사, 히포시 캠페인, 포토존, 경품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 마련

 

5월 5일 어린이날 상암동 월드컵 공원 내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제18회 여성마라톤대회가 4월 15일까지 추가 접수를 진행한다. 여성마라톤 사무국은 개인과 단체의 접수기간 연장 문의가 많아 접수마감을 일주일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여성신문과 서울특별시가 공동주최하고 서울시체육회, 여성가족부, 대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내 딸의 더 나은 삶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특별히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된 가족스포츠 축제로 펼쳐진다. 

여성마라톤대회는 성별, 연령 구분 없이 참여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참가자들에 맞춰 세 가지 코스로 마련됐다. 가족, 친구와 함께 이야기하며 하늘공원을 따라 걸을 수 있는 4.5km 걷기코스, 마라톤 초보자들이 부담 없이 뛸 수 있는 5km 코스, 한강의 강바람을 가로지르며 달릴 수 있는 10km 코스 등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PAT 기능성 티셔츠와 간식팩, 컴팩트 크린백을 제공한다. 또 완주 참가자에게는 기념메달을 수여한다. 5km마라톤과 10km마라톤 코스 남녀 입상자에게는 상금 및 부상이 주어진다.

대회 당일에는 마라톤 경기 외에도 어린이날을 맞아 풍성한 공연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한태권체조협회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키즈그룹 프리티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유엔여성의 글로벌 성평등 운동인 히포시 캠페인이 올해도 진행된다. 또 아동 양육에 대한 권리를 말하는 ‘싱글맘의 날’ 기념 캠페인도 열린다. 이밖에도 포토존, 이벤트부스,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신청접수 마감은 여성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에서 오는 4월 15일(일)까지다. 참가비는 10km마라톤 3만원, 5km마라톤 2만 5000원, 4.5km걷기 1만 5000원이다. 모바일 접수와 결제도 가능하다. 단체참가는 2인 이상부터 가능하며 100명 이상 참가 시 부스를 제공한다. 신청기간동안 여성마라톤대회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마라톤대회 사무국(02-2036-9214(9220))으로 문의 가능.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