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실시한 출산준비교실에서 예비 엄마들이 운동법 교육을 받고 있다. ⓒ마포구 제공
지난해 실시한 출산준비교실에서 예비 엄마들이 운동법 교육을 받고 있다.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임신부들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출산준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임신과 출산, 양육 등의 정보를 무료로 강의한다. 출산과 모유 수유 전문가가 이론·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올해 출산준비교실은 4월 첫 강좌를 시작으로 5·6·9·11월 등 총 5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매주 금요일에 열린다.

4월 강의는 △출산의 생리와 감통분만, 호흡법과 산욕기 관리(6일) △신생아 관리와 육아, 신생아 목욕법(13일) △임산부 태교법(20일) △모유수유(27일) 등으로 진행된다.

마포구는 아내와 남편이 출산 과정을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부부 출산준비교실도 운영한다고 전했다. 분만의 전반적인 과정을 비롯해 호흡법, 산전 관리, 신생아 관리 등을 교육한다. 강의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열린다.

마포구에 주소를 둔 임신 20주 이상의 임신부는 누구나 강좌를 들을 수 있다. 마포구 교육포털(http://edu.mapo.go.kr)에서 접수하거나 마포구 보건소 지역보건과(02-3153-9074)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