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평, 구월캠퍼스 정예랑 원장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접 입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평, 구월캠퍼스 정예랑 원장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접 입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전문 뷰티 아티스트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뷰티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인천 지역에서는 2002년 개원 이래 16년째 뷰티 전문 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평캠퍼스(부평미용학원)와 구월캠퍼스(구월동미용학원)가 주목받고 있다.

수시전형 진행되는 9월까지 매달 입시설명회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평, 구월미용학원은 뷰티 학과 진학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오는 9월까지 매달 릴레이로 진행한다. 대부분의 뷰티 아카데미는 신학기 시작 시즌인 2월과 3월 입시설명회를 집중 개최한다. 반면 부평미용학원과 구월미용학원은 매달 꾸준히 다양한 대학의 입시설명회를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가 입시제도를 이해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2월에는 정화예술대, 3월은 서울문화예술대 관계자가 직접 아카데미에 방문해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오는 4월에는 성신여대 입시설명회가 열린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관계자는 “매월 다양한 수도권 대학과 연계 진행하는 입시설명회를 통해 실제 뷰티 학과 진학 시 배우게 되는 내용을 미리 파악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며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입학 자격에 맞춰 내신, 대회 수상, 미용국가자격증 등을 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학생·학부모 대상 원장이 직접 입시 컨설팅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평미용학원과 구월미용학원은 원장이 직접 1:1로 입시 컨설팅을 진행한다. 다년 간 학생들의 입시 상담과 진학 준비를 맡아온 부평, 구월캠퍼스 정예랑 원장은 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컨설팅에 나선다. 학생의 장단점을 파악해 대학 진학 방향을 설정하고, 커리큘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한다.

뷰티학과 진학을 원하는 고3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대학마다 뷰티 관련 학과가 다양해서 어느 쪽이 딸에게 맞는 건지 고민되고, 학과를 설정했다 해도 진학을 위해 무엇을 먼저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갖고 있는 원장님이 직접 상담을 해주니 걱정이 없어졌다”며 “학생 개인에 따라 컨설팅을 진행해 주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가 높다”고 말했다.

2018학년도 대학 수시 전원 합격

부평캠퍼스, 구월캠퍼스는 대학 입시 전형에 필요한 미용사국가자격증 취득부터 실기지도와 뷰티 관련 국내외 대회 참가를 통해 수강생들이 대학 진학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용사국가자격증 강의를 진행해 온 전문 강사가 수강생들이 어려워하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 필기 합격률이 높다. 기본 이론을 탄탄하게 잡고 공부하기 때문에 실기 합격률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뷰티 학과 진학에 필요한 자격증관리, 포트폴리오 제작, 뷰티대회 수상, 면접지도 등 모든 요소를 관리해 2018학년도 대학 입시 반 학생 전원이 목표 대학에 합격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평캠퍼스 및 구월캠퍼스를 운영하는 정예랑 원장은 “내신성적 중심이던 뷰티 학과 입시 유형이 면접, 인성평가, 대회입상 등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는 만큼 학생과 학부모가 이에 맞춰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며“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전문 커리큘럼을 통해 수많은 진학자를 배출해 낸 뷰티 전문 아카데미로, 수강생 모두가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매달 입시 설명회와 1:1 상담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