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인권진흥원, ‘#위드유’ 홍보대사로 정려원 위촉

 

지난해 KBS2 ‘마녀의 법정’에서 검사 마이듬 역을 연기한 배우 정려원 ⓒKBS2TV
지난해 KBS2 ‘마녀의 법정’에서 검사 마이듬 역을 연기한 배우 정려원 ⓒKBS2TV

배우 정려원씨가 성폭력 피해생존자들을 지지하는 ‘위드유(#WithYou·나도 함께하겠다)’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변혜정, 이하 진흥원)은 정씨를 ‘위드유’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오는 27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본원 대교육장에서 ‘#미투(MeToo)를 통해 본 한국사회의 남성성-#위드유(WithYou)를 위한 우리의 목소리’를 주제로 여는 ‘이후 포럼’에서 정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진흥원에 따르면, 이날 정씨는 포럼에 참석해 ‘위드유’에 대해 간단한 연설을 할 계획이다.

진흥원 측은 “지난해 KBS 드라마 ‘마녀의 법정’에서 검사 마이듬 역할을 연기한 정씨는 여성폭력 피해 경험 후 피해자 관점에서 사건을 해결해 많은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았다”며 “정씨는 ‘위드유’로 ‘미투’ 운동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포럼은 미투 운동의 경과를 살펴보고, 위드유를 독려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 ‘남성 연대를 기반으로 한 지배적 남성문화’를 성폭력 문제의 근본적 원인으로 보고, 지배적 남성성 해체 방법 등을 논의한다. 

김은실 이화여대 여성학과 교수는 ‘미투를 통해 본 한국사회의 남성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문학 계간지 ‘황해문화’ 편집주간인 김명인 인하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교수와 정재원 국민대 유라시아학과 교수는 ‘미투와 남성성’에 대해 논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