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인구정책 시민 참여단 발대식
남양주시, 인구정책 시민 참여단 발대식
  • 남양주 = 이정화 기자
  • 승인 2018.03.22 10:25
  • 수정 2018-03-2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일 ‘남양주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34명의 시민참여단은 △일자리, 주거 △결혼, 임신, 출산 △보육, 돌봄, 교육 △일과 가정, 다문화, 가족친화 △고령사회의 5개 생애주기 분과로 구성됐다. 이들은 시에 필요한 정책 제언을 하고 시 인구정책 사업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지성군 부시장은 “저출산, 고령사회는 모든 분야에 걸쳐 유기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사항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책 발굴이 필요한 때”라며 “시민참여단 안에서 우리 시에 맞는 정책을 찾아낼 수 있도록 의견 제시와 자문을 부탁드린다. 인구 문제에 대한 공감 분위기의 확산과 전 사회적 참여를 위하여 활약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민참여단은 시의 인구정책 현황을 공유, 각 분과별 운영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인구정책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는 올해 초부터 관련 조례의 제정, 지역 인구변화 분석(진단) 등을 통한 인구정책의 추진 기반 및 근거를 마련 중에 있다. 또한 시민이 참여하는 생애주기별 맞춤 시책 발굴로 인구정책의 시민체감도를 높일 계획이다. 오는 3월 31일에는 ‘평생 행복을 위한 남양주의 고민, 시민과 함께 하다’라는 주제로 ‘남양주시 인구정책 100인 현답토론회’를 개최, 인구정책 실천 과제를 모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