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폭력긴급의료지원센터 현판식

@5-2.jpg

응급 성폭력 피해자가 안정된 공간에서 즉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국립경찰병원 내에 개설한 ‘여성폭력긴급의료지원센터’ 현판식이 지난 11일 한명숙 장관, 이경호 보건복지부차관, 한광옥 민주당 대표, 국회 보건복지위 및 여성특위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국립경찰병원, 서울보훈병원, 상계백병원, 인천길병원, 분당차병원 등에 여성폭력긴급의료지원센터가 개설됨에 따라 앞으로 성폭력 피해자는 전담의료진에 의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여성지방의원 홈페이지 제작 공모대회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여성지방의원 홈페이지 제작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개인 또는 공동작업이 가능하며 응모 수에 상관없이 각 주제(의원)별 참가가 가능하다. 신청마감은 11월 18일까지이며 작품은 12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1등 한 명에게는 200만원, 2등 두 명에게는 100만원, 가작 5명에게는 각 50만원, 참가상 10명에게는 각 3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당선작 공고 이후에 업그레이드 작업을 할 경우 1등과 2등 수상자에게 각각 30만원의 제작지원금이 지급된다.

여성유권자연맹 홈페이지www.womenvoter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면 된다. (02)423-5355

일제강제징용진상규명 특별법 발의

시민사회단체들이 연대해 ‘일제강점하 강제동원 피해진상 규명 등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했다.

지난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특별법 제정추진위원회는 “정부는 이제까지 일제 침략전쟁으로 인해 우리 국민이 입은 피해 실태, 피해자의 현재 상황, 지금까지 해외에 잔류하고 잇는 위안부를 비롯한 한국 피해자들의 현황조차 조사한 바가 없다”고 밝히면서 “지금까지 해외에서 희생된 희생자의 유골들이 어떠한 환경에 놓여 있고 왜 국내로 송환조차 되고 있지 못한지에 대해 종합적으로 조망하지 못했기 때문에 일본의 군국주의로의 노골적인 회귀는 더욱 가속화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번 진상규명특별법 발의에 대해 ‘일본 강제연행·기업책임추급재판 전국네트워크’와 아리미츠켄 일본 전후보상네트워크 대표, 정연진 재미 일본군위안부·징용정의회복위원회 위원장 등 해외에서도 지지 메시지를 보내왔다.

1999년부터 미국 법정에서 일본군 위안부의 인권회복 활동을 벌이고 있는 정연진 위원장은 메시지를 통해 “피해자들이 하루가 다르게 유명을 달리하고 있는데도 피해 실태와 규모조차 파악되지 않는 암담한 조국의 현실에서 진상규명 특별법 발의를 통해 600∼700백만으로 추산되는 일제하 강제동원 피해의 역사를 청산, 극복하려는 국회의 능동적인 노력에 새로운 기대와 희망을 걸겠다”고 밝혔다.

특별법 제정추진위는 성명서를 통해 ▲교과서 역사왜곡 시정을 위한 구체적 조치 취할 것 ▲식민지시대 자료 공개 및 전쟁피해조사회법 제정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국가배상법 제정 ▲징용·징용피해자들에 대한 미불금 상환 ▲야스쿠니신사에 합사된 한국인 위패 반환 ▲군사대국화 꿈 버리고 동아시아 평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 등 6개항을 한일 양국 정상에게 요구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