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주문단가 남성보다 10% 높아
그러나 아직까지는 휴일 고객은 남성비율이 53%로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높아 아무래도 아줌마들은 휴일보다는 평일에 컴퓨터 사용이 많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어린이책을 많이 사고 가격에 민감
남성들과 뚜렷이 차별화 되는 아줌마들의 구매패턴은 ‘어린이책’을 많이 산다는 점과 가격에 민감하다는 것. 알라딘 측의 집계에 의하면 금년 상반기 30대 여성 베스트 셀러 50권 가운데 44권이 어린이책으로 드러나, 30대 남성 베스트 50권 중 어린이책이 15권인 점과 좋은 대조를 이루었다.
또한 아줌마들은 할인율이 높은 책을 집중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나, 30%할인코너에는 여성고객이 60%가 넘는 반면, 10%할인코너의 여성 비율은 40%에 불과했다.
알라딘 측은 “여성들이 구매력도 크고, 충성된 고객이 많아 여성과 아동을 위한 좋은 책을 보다 많이 구비하여, 쉽고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