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쌀문화학교 개설
이천시, 쌀문화학교 개설
  • 이천 = 원용자 기자
  • 승인 2018.03.16 14:50
  • 수정 2018-03-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농업테마공원에서 ‘이천쌀문화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쌀문화학교는 오전·오후 반으로 1일 2회 운영된다. 오전 반(오전 10시~오후 2시)은 이천 시티투어와 연계해 진행한다. 우리 쌀 바로 알기, 벼, 쌀밥 이해하기, 쌀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된다. 특히 벼, 쌀밥 이해하기는 직접 가마솥에 쌀밥을 지어 비빔밥을 해 먹는 시간이 포함돼 있다.

교과서와 연계한 오후 반(오후 1시~오후 5시)은 20명 이상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우리의 전통 농경문화 알기, 식물(벼)의 생태 이해하기, 환경과 농업 이해하기, 쌀과 천연재료를 이용한 특별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시 담당자는 “쌀문화학교를 통해 아이들에게 잊혀가는 우리의 전통 농경문화를 알리고 우리 주식인 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 쌀문화학교에 대한 문의와 예약은 이천 농업테마공원(www.2000farmpark.or.kr)와 농촌나드리(www.2000green.com)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