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예약부터 테마여행코스까지 다양

해외여행을 가는 대신 국내의 아름다운 곳을 선택해 시간과 돈의 부담없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 보자. 원하는 여행지부터 숙박시설, 음식점, 지역행사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차 있다.

~14-2.jpg

가족여행코스를 추천해주는 투어가이드(www.tourguide.co.kr)는 호텔, 콘도 할인예약부터 숙박시설, 음식점 찾기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했고, 각 지역별, 유형별로 여행지를 소개해 놓았다. 이 사이트는 기존 정보 외에도 명예기자들이 수시로 새로운 정보를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한 정보를 주고 있다.

예카투어(www.yecatour.com) 역시 국내 여행지를 찾아주는 검색코너가 있어 지역축제, 별미, 해수욕장 등 특화된 목적을 선택하고 지명을 입력하면 곧바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접속과 함께 등장하는 도깨비캐릭터가 이용할 때마다 도우미 역할을 한다.

~14-3.jpg

배낭을 매고 새로운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여행스케치(www.tourace.co.kr)를 접속해 보면 된다. 이색숙박업체 소개, 계곡여행을 비롯해 국내 오지여행 등을 실어놓아 색다른 여행코스를 경험하도록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전국콘도 예약, 고속도로 정보, 이름난 음식점 등 기존 여행 정보도 함께 수록해 놓았다.

또다른 이색여행 정보를 얻고 싶다면 투어몰(www.tourmall.com)을 검색해보자.‘이색잠자리소개’메뉴가 첨가되어 있어 고가에서의 하룻밤, 별이 쏟아지는 숲 속에서의 하룻밤 등 자연과 벗한 조용한 쉼터들을 소개하고 있다.

~14-4.jpg

여행상품 전문 검색 사이트인 투어서치(www.toursearch.co.kr)는 지역, 여행지, 가격, 테마에 맞춰 자신에게 맞는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다. 다양한 테마여행이 소개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 회원들에게는 여행상품 선택시 특별할인을 실시한다.

이번 여름 섬으로 가겠다고 마음먹은 이들은 가보고 싶은 섬(island.haewoon.co.kr)에서 3188개 섬의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시간표와 운영표를 포함한 여객선 운항상황과 동영상, 해양자료실 등 섬여행의 기본 자료 뿐 아니라 숙박 정보도 함께 실어놓았다.

~14-5.jpg

특정 행사에 맞춰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여행 달력이 마련된 가고파(www.kagopa.com)를 클릭하면 된다. 여행달력을 마련해 놓아 날짜를 클릭하면 그날 행사를 비롯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지역축제와 여행서적, 여행상품 등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호텔예약 전문 사이트인 호텔로 닷컴(www.hotelro.com)은 국내에 있는 호텔과 콘도를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원하는 숙소를 선택하면 정상가와 할인가격을 볼 수 있고, 체크인 체크아웃 날짜를 입력, 객실 수와 신용카드 정보를 넣으면 예약접수가 이뤄진다.

이최 현주 기자 nora01@womennews.co.kr

[ 관련기사 ]

▶ [휴가특집] 가족과 함께 여행 - 문화유산(국 내)

▶ [휴가특집] 테마가 있는 여행 - 종교유적지 (해외)

▶ [휴가특집] 박영현 아줌마의 인도로 가는 길

▶ [휴가특집] 지친 나를 추스리는 ‘내면 여행’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