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신문이 여성들과 함께 합니다

여성신문은 그동안 사회적 반향을 일으킨 여성신문 기사들을 중심으로 여성인권보호 지원사업을 독자들의 성원 속에 꾸준히 전개해 왔습니다.

이제 여성신문은 자체 지원사업에 그치지 않고 여성 인권과 발전을 위한 논의를 여성계는 물론 일반인들과 긴밀히 공유하기 위해 다른 여성단체들의 공익광고도 게재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재단법인 한국여성재단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1999년 12월 6일 추진위를 발족하고 12월 28일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인가를 받은 한국여성기금이 새로운 이름 한국여성재단으로 거듭 태어납니다.

이 땅의 모든 딸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시작한 첫 걸음 그대로의 마음가짐으로, 희망을 향해 나아갑니다.

한국여성재단은 우리 딸들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다음과 같은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월급(소득)의 0.1% 나눔

일터에서의 소중한 땀방울을 모아 희망세상을 열고 싶습니다. 직장인들의 급여 중 0.1%를 매월 적립하여 희망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 합니다.

유산 1% 나눔

명예로운 유산 1%로 희망의 숲을 가꾸고자 합니다. 소중한 분의 고귀한 정신을 담은 유산 1%는 한 그루의 희망나무가 됩니다. 그 나무가 모여 미래의 세상은 희망의 숲이 될 것입니다.

핸드폰 기부

나도 쏜다, 희망!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www.womenfund. or.kr)에 들어오시면 핸드폰으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란이 있습니다. 나눔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 누구나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새생명 새희망 나눔(의료계 공동 캠페인)

새 생명의 탄생은 우리 모두에게 또 다른 희망입니다. 생명의 탄생을 기념하고 평등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의료계에서는 생명이 탄생할 때마다 매출액의 일정 부분을 기금화하여 모성보호와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합니다. 이 나눔에는 길의료재단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기업공동캠페인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은 함께 하는 세상을 만드는 일입니다. 이 캠페인에는 (주)애경, (주)태평양화학, (주)참존, 국민카드사, 조흥은행 등이 함께 합니다.

용돈 모으기 캠페인

매일 용돈의 100원씩을 모아 어려운 친구들을 돕는 일에 사용합니다. 어려서부터 가정에서 배우는 나눔의 문화는 앞으로 우리 사회를 더욱 밝고 힘있게 만들 것입니다.

희망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

관광업계, 미용업계, 그리고 조흥은행과 한미은행, 국민은행 전점에 놓여 있는 희망의 동전함은 장애우들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작은 정성이 모여 큰 힘이 되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재)한국여성재단은 우리 딸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기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소외계층여성 돕기 ARS 700-1771

국민은행 079-01-0405-971

주소:서울 서초구 서초동 1687-1

국민은행 서초동지점 5층(137-070)

전화:(02)595-6364 팩스:(02)595-6397

홈페이지 www.womenfund.or.kr

“보도될 수 없다면 광고로 알립시다”

현재 일본 역사교과서 왜곡을 반대하는 우리 나라, 중국 등 아시아 여러 나라의 목소리가 일본 언론에 의해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일본 언론의 ‘광고’를 통해 역사왜곡을 바로잡고자 하는 한국인의 의지를 알리고 일본 시민들에게 왜곡 교과서 불채택을 호소하고자 합니다.

일본교과서바로잡기운동본부(공동대표 김윤옥, 서중섭, 이수호)는 이같은‘광고싣기 범국민운동’을 위해 광고비를 모금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동참을 바랍니다.

문의처:(02)745-7243 www.japantext.net

개인 참가 후원금:예금주 장신(교과서 운동본부)

국민은행 817-21-0524-404 외환은행 117-18-75333-5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