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 소식] 부산여성연대회의 12대 류재옥 회장 취임
[여성계 소식] 부산여성연대회의 12대 류재옥 회장 취임
  • 부산 = 김수경 기자
  • 승인 2018.03.10 13:57
  • 수정 2018-03-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재옥 부산여성연대회의 제12대 회장 ⓒ여성신문 DB
류재옥 부산여성연대회의 제12대 회장 ⓒ여성신문 DB

부산여성연대회의 제12대 회장으로 류재옥 (사)여성문화인권센터 이사장이 취임했다.

부산여성연대회의는 9일 오전 11시30분 부산 동구 협성뷔페 13층 연회장에서 '부산여성연대회의 제11대, 12대 회장 이,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김진영 부산시의원, 백순희 여성가족국장, 박에스더 자유한국당 북구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부산 여성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류재옥 신임 회장은 “희망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여성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여성연대회원 간 단합과 대내외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여성의 잠재력을 발휘해 사회 참여를 지향해야 한다”고 취임사에서 밝혔다.

이옥희 제11대 회장은 이날 “그동안 부산여성연대회의와 함께 수많은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정책 발굴과 여성을 대변하는 역할을 해 왔다. 앞으로도 (부산여성연대회의가) 더 활성화되고 발전하길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여성연대회의는 1998년 4월 여성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교육을 통해 진정한 남녀평등과 세계 평화운동을 이루기 위해 창설됐다. 현재 13개의 부산지역 여성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