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전국에 다시 한파가 찾아온다. 눈이 내리면서 한낮에도 영하권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도, 인천 -9도, 수원 -9도, 춘천 -11도, 강릉 -4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6도, 광주 -4도, 대구 -4도, 부산 -1도, 제주 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6도, 수원 -4도, 춘천 -4도, 강릉 2도, 청주 -3도, 대전 -2도, 전주 -2도, 광주 -1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제주 2도 등으로 예보됐다.

이날 오후부터 4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울릉도·독도에서 10~40㎝다. 전라도·제주도(산지 제외)에선 3~8㎝, 충남은 1~5㎝ 내외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울릉도·독도에서 5~30㎜, 충남·전라도에서는 5㎜내외다.

기상청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경북서부내륙, 전라도에는 아침까지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밝혔다.

4일에도 눈이 내리고 한파특보가 확대되는 등 한파가 이어지겠다. 4일은 절기상 봄을 알리는 ‘입춘’이지만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충남·전라·제주는 대체로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내륙지역에서 -10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전국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