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총 24회 공연

 

매주 토요일 지역민과 국내ㆍ외 관광객의 문화적 향유를 책임지고 있는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의 토요신명 ‘행복한 국악나무’가 2018년 더욱 친근하게 관람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부산국립국악원
매주 토요일 지역민과 국내ㆍ외 관광객의 문화적 향유를 책임지고 있는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의 토요신명 ‘행복한 국악나무’가 2018년 더욱 친근하게 관람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부산국립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의 토요신명 ‘행복한 국악나무’가 2018년 더욱 친근하게 관람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행복한 국악나무’은 2월 3일 토요일 오후 3시 공연을 시작으로 올 한해 총 24회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이 행사는 2009년 5월 시작해 현재까지 약 8만3300여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찾은 공연이다. 

공연자와 관객이 가깝게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예지당(소극장)에서 진행되며 올해부터는 공연의 효율성을 위해 공연시간을 오후 3시로 변경하여 관람객을 맞는다.

올해 토요신명은 다양한 국악의 멋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가·무·악 종합공연으로 국악을 처음 접하는 관객은 물론, 외국인과 국악 애호가들까지 폭넓은 관객층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공연은 가형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무형문화유산’, 나형 ‘교과서 속 음악과 춤’, 다형 ‘영남의 풍류를 따라’, 라형 ‘창작으로 미래의 전통을 만들다’, 마형 ‘민속마당의 신명과 기원’, 바형‘국악관현악과 놀아보자’ 등 6가지 유형으로 나눠 순환 진행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생소한 작품도 해설자의 쉽고 친근한 설명으로 관람객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공연관람은 취학아동이상으로 A석 10,000원, B석 8,000원으로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이나 인터파크에서 온라인예약 및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만 18세 이하는 무료관람, 24세 이하 청소년 또는 대학 학생증 소지자, 장애인(동반1인), 경로우대자(동반1인), 국가유공자(동반1인), 병역이행명문자(동반1인), 다자녀가정 및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등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20인 이상 단체관람은 20%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문의 051-811-011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