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춘천캠퍼스 소속 학생들은 ‘2017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미용대회 수상 대비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춘천캠퍼스 소속 학생들은 ‘2017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미용대회 수상 대비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미용국가자격증·내신교과·입시전략

합쳐진 ‘진학 패키지’ 선보여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뷰티 학과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미용국가자격증 취득과 내신교과 관리, 뷰티학과 입시 전략 지도 등 대학 입학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담은 ‘진학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자격증과정 프리패스’ ‘내신교과 프리패스’ ‘입시전략 프리패스’로 구성돼 있다. 

미용국가자격증은 ‘자격증 과정 프리패스’를 통해 취득 할 수 있다. 메이크업, 네일, 에스테틱, 헤어 등의 국가자격증 2개와 체형관리사,아로마관리사 등 1개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맞춤 플랜을 제시한다. 각 분야 전문 강사진들의 이론 특강과 1:1로 운영되는 실기 특강, 담임선생님 제도를 통한 학습 관리를 실시한다. 전국 캠퍼스에서 동시에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실전대비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3개월 동안 온라인 무료 강의를 제공한다.

학생부 관리는 ‘내신교과 프리패스’로 준비할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가 운영 중인 입시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와 연계해 실력파 강사진들의 내신 온라인 강의를 1년 동안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제공하는 강의 영역은 국어, 영어, 수학, 사탐, 과탐, 한국사, 제2외국어(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아랍어) 등 전과목이다.

포트폴리오 제작과 실전 대비 모의 면접, 입시정보 등을 ‘입시전략 프리패스’로 준비할 수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진학 전문가가 직접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데 조언을 주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학생이 속한 각 캠퍼스마다 미용 관련 대학교 관계자 및 교수를 초빙하여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개인별 진학상담과 대학별 입시정보집도 제공한다.

진학패키지와 더불어 주요 대학의 실기전형 합격을 목표로 맞춤형 ‘실기전형 대비반’도 운영한다. 실기전형에 필요한 이론부터 실기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반이다. 실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아산캠퍼스 ‘실기전형 대비반’에서 공부한 김윤선 학생은 2018학년도 서경대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실기전형에 합격하기도 했다. 이밖에 학생들이 수시 특별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국내외 미용대회 수상을 위한 ‘미용대회 수상 대비반’도 운영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미용국가자격증이나 포트폴리오 제작, 미용대회 수상 등 학생들이 혼자서는 준비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의 뷰티 학과에 진학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다년간 학생들의 진학을 지도하며 축적해 온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이번 진학 패키지에 녹인 만큼 내년도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