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실업팀 창단 발표

2020년 전용 아이스링크 완공

 

염태영 수원시장이 23일 오전 경기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여자 아이스하키팀 창단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염태영 수원시장이 23일 오전 경기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여자 아이스하키팀 창단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수원시가 국내 처음으로 여자아이스하키 실업팀을 창단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23일 오전 수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자아이스하키 실업팀 창단을 공식 발표했다.

염 시장은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구성된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은 평창 겨울올림픽의 유산이다”면서 “수원시가 이런 역사적 의미를 계승하는 동시에 올림픽을 앞둔 선수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실업팀을 창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여자아이스하키는 기업이나 지자체 등이 주로 운영하는 실업팀은 물론 초중고교, 대학 팀도 없다. 정상적인 훈련은 여자팀 국가대표팀에서만 이루어진다. 국가대표 선수들은 소속팀이 없으며 수입은 일일 훈련 수당으로 받는 6만 원이 전부다.

염 시장은 이어 “실업팀이 하나도 없어 올림픽이 끝난 뒤 대부분의 선수가 돌아갈 곳이 없다는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선수들의 애환과 팀 창단에 대한 소망을 수원시가 외면할 수 없었다”며 창단 배경을 설명했다.

수원시는 선수들에게 전용 아이스링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가 2020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수원 영통구 하동 일원에 건설 중인 ‘수원 복합체육시설’ 내 국제규격 아이스링크가 훈련장이 된다.

수원시는 올 상반기 창단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조례·규칙 개정을 마친 뒤 2018년 추가경정예산에 예산을 반영해 하반기에 팀 창단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