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1097명이 선택한

19개 브랜드 수상 영예

교육부 장관상에 

김기석 국경없는 교육가회 대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아이들에게 어떤 교육을 시켜야할지 학부모들의 고민은 끝이 없다. 여성신문은 학부모에게 올바른 교육정보를 제공해 교육상품의 선택지를 넓히고, 고객 만족형 상품 개발을 독려해 교육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품질력과 공신력을 갖춘 교육브랜드를 선정하는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올해로 13번째를 맞았다. 올해는 ㈜금성출판사의 푸르넷공부방, ㈜대교의 눈높이와 차이홍,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 ㈜좋은책신사고의 좋은책신사고가 10회 연속 수상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금성출판사의 푸르넷에듀, ㈜한솔플러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 도서출판 아람의 아우라 한국사 또한 5회 이상 연속 수상으로 공신력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금성출판사의 잉글리시버디, SDA삼육어학원의 SDA삼육외국어학원, ㈜뮤직에듀벤처의 피아노어드벤처는 연속 3회, 뮤지엄경영연구소의 서울상상나라는 연속 2회, ㈜한우리 열린교육의 한우리독서토론논술, 넥스큐브코퍼레이션㈜의 에듀플렉스, ㈜장원교육의 장원한국사는 올해 처음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바람직한 교육철학의 실천과 교육환경 조성에 공로가 인정된 인물에게 주어지는 ‘2018 교육인상’(교육부장관상)은 (사)국경없는 교육가회 김기석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에 새로운 지평을 연 기관과 단체에 수여하는 교육콘텐츠상은 SBS 영재발굴단(영상 부문),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인성교육 콘텐츠 ‘품생품사’(모바일 부문)이 받았다. 특별상에는 동원육영재단의 책꾸러기가 선정됐다. 

‘2018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는 위원장인 문용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을 비롯해 서은경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책임교수, 이상경 (재)한국방정환재단 이사장, 강소연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이사장이 선정위원을 맡았다.

여성신문은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교육 브랜드 선정을 위해 고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만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2017년 12월 11일부터 2017년 12월 15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의 학부모 1097명이 응답했다. 교육브랜드에 대한 기업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교재 충실도, 학습만족도를 합산해 최종 점수로 환산했다. 이후 여성신문 선정위원회가 상위 평가를 받은 교육 브랜드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우먼스토리가 주관하는 ‘2018 제13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교육부,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W글로벌 인간경영연구소, 이화여자대학교 인간생활과학연구소가 후원한다. 시상식은 오는 1월 25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 슈벨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